UPDATED. 2024-04-26 18:57 (금)

11월, 비트코인 가격 4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는 이유 3가지 - 비트코인 ETF 토큰 ICO 시작
상태바
11월, 비트코인 가격 4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는 이유 3가지 - 비트코인 ETF 토큰 ICO 시작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7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3가지 이유로 11월에 4만 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비트코인 ETF 테마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투자자 사이에서 신규 가상화폐 비트코인 ETF 토큰(Bitcoin ETF token, BTCETF)가 떠오르고 있다. 

비트코인 반감기, 현물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디지털 금 가설은 BTC 가격을 이번 달 안에 4만 달러까지 밀어올릴 세 가지 요인으로, 비트코인은 내년에 6만 달러를 달성할 가능성도 있다. 

비트코인 반감기 주기를 동반하는 대상승장은 이미 시작했을 가능성이 크다. 이로써 지난해 11월에 단기 저점을 찍은 비트코인 가격이 두 배로 상승할 첫 번째 이유가 된다. 

아래의 로그 가격 차트를 보면 이전 비트코인 반감기에서 비트코인 블록 보상이 절반으로 감소하며 강한 상승 동력으로 작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4월에 비트코인 블록 보상은 채굴 블록당 6.25 BTC에서 3.125 BTC로 감소한다.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될 때 높은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는 유망한 투자 전략 
가상화폐 투자 심리가 강세를 보이는 두 번째 이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빠르면 내년까지 첫 번째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ETF 출시 기대감에 투자자들은 벌써부터 비트코인 ETF 토큰 같은 비트코인 파생상품 코인에 자금을 투입하며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발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 

지금 사전 판매에서 $BTCETF 토큰을 구매하면 스테이킹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47만 개 이상의 $BTCETF 토큰이 스테이킹되었다. 스테이킹 계약에 예치되는 자금이 증가하면 수익률은 점점 감소한다. 

◆거래량,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출시일 등 리월 월드 기반 토큰 소각 메커니즘
비트코인 ETF 토큰은 매도 거래에 관해 5% 소각 메커니즘을 발동한다. 전체 토큰 공급량의 최대 25%가 소각될 수 있다. 비트코인 ETF 토큰의 소각 메커니즘은 현물 비트코인 ETF 관련 리월 월드 이벤트에 연동되었다. ETF 승인, 출시일, 운용자산(AUM) 등이 소각 이벤트를 촉발한다. 

가령 $BTCETF 거래대금이 1억 달러에 도달하면 매도 세금이 5%에서 4%로 감소한다. 또한 첫 번째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매도 세금이 4%에서 3%로 줄어든다. 

비트코인 ETF 토큰의 전체 토큰 공급량은 21억 개이다. 비트코인 ETF 토큰 공식 웹사이트는 비트코인 ETF 및 비트코인 가격 관련 최신 소식을 공유해 투자자가 언제나 시장을 앞서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BTCETF 토큰은 0.005 달러에 판매된다. 사전 판매 하드캡은 500만 달러에 조금 못 미치며 사전 판매는 총 10단계로 구성되었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ETF 투자에 따른 운용 보수 걱정 없다

비트코인 ETF 토큰에 투자하면 실제 현물 비트코인 ETF를 구매하는 것에 비해 더욱 저렴한 방법으로 익스포저를 확보할 수 있다. 

ETF에는 운용 보수가 존재한다. 수수료가 보통 1% 미만이어서 뮤추얼 펀드보다는 상장지수펀드가 더 저렴한 투자 방안을 제공하지만, 투자금이 커질 경우 무시할 수 없는 비용이 될 수 있다. 

비트코인 ETF 토큰을 구매하면 이더리움 가스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일회성 비용만 발생하여 매년 투자금의 일정 비율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기초 자산과 ETF 가격 간 다이버전스가 발생하는 위험성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달러 약세, 비트코인은 프로그래밍까지 가능해 더욱 빛나
지금까지 세 가지 비트코인 상승 이유를 살펴보았지만, 거시경제 상황과 비트코인 프로토콜 펀더멘탈을 보았을 때 호재는 더욱 많다. 

예를 들어, 달러 약화와 고질적 인플레이션은 비트코인과 같은 비-인플레이션 자산을 훌륭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수단으로 만들어주었다. 인플레이션이 정책 입안자들의 걱정거리로 처음 등장할 때에는 그 효과가 분명하지 않았으나 최근의 가격 추세를 보면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차트는 달러 인덱스(여러 국제 통화와 비교한 달러 가치)와 비트코인 가격을 비교하여 보여준다.
 

비트코인 프로토콜 관점에서는 NFT 오디널스 개발로 비트코인이 프로그래밍 가능한 통화의 형태로 유연함을 가졌으며 이론적이자 실제적으로 적응하고 진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개발 속도를 늦춘 거버넌스 관련 결함에도 불구하고 ‘인스크립션’은 블록 공간을 NFT 저장 등의 새로운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NFT 오디널스의 가치 제안에 회의적 입장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러한 프로젝트의 존재는 비트코인의 혁신적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디널스 혁신이 시작하자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의 거래도 폭증했다. 그 결과 일부는 체인 활동을 지나치게 차지하여 거래 수수료 압력을 증가시킨다고 비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이 불가능한 전통 법정 통화 거래 시스템과 대비되는 혁신적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시 2024년 비트코인 가격 6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는 이유

3만 5,000달러선에 안착한 비트코인을 두고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이 2024년을 향해 가며 4만 7,000달러와 6만 달러 사이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한다.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의 상승 채널을 유지할 수 있다면 1월에 4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겠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이 1월에 더욱 높이 치솟을 확률도 존재한다. 1월 10일은 SEC가 아크 21 셰어즈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최종 기한이기 때문이다. 

ETF 승인 시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의 가격 구간을 돌파해 4만 7,000달러까지 올라갈 수 있다. 해당 선은 2022년 4월 당시의 가격으로 이 곳에서 저항에 부딪힐 가능성이 크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이 90%에 달한다고 점친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들의 예측이 맞아떨어진다면 이어서 꾸준히 다른 ETF도 승인될 것이다. 그 중에서도 블랙록의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 ETF에 관한 기대가 크다. 블랙록(BlackRock)은 현존하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이다. 

최근 아이셰어즈 펀드가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 자격 파일에 추가되며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었다. 비록 아이셰어즈 ETF가 파일에 등록된다고 해서 승인이 확정되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승인이 유력하다는 주장을 강하게 뒷받침한다. 

DTCC 등록 소식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2일 연속 랠리하며 18개월 만의 고점인 3만 5,180달러까지 올랐다. 현재까지도 이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4만 7,000달러에만 안착할 수 있다면 6만 달러까지의 길은 훤히 열려있으며 다시 사상 최고가 6만 8,000달러에 도전하게 될 것이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훈풍을 통한 수익 극대화 
비트코인 가격을 4만 달러까지 밀어올리는 세 요인 중에서도 시장의 초점은 현물 비트코인 ETF 성장 가능성 및 비트코인 ETF 토큰 같은 비트코인 파생 코인이 어떻게 신규 자금 유입 창구로 작용할지에 있다. 

상장지수펀드는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탈 없는 방법으로 비트코인 성장에 투자할 방법을 제공한다. 현물 비트코인 ETF 발행 회사에는 블랙록, 피델리티, 아크 인베스트 등 세계 주요 자산운용사가 있다. 

강하게 규제되고 감독 받는 신뢰도 높은 회사가 가상화폐 시장에 진입하면서 중앙화된 가상화폐 거래소와 같은 ‘가상화폐 네이티브’에 위협이 될 수 있지만, 개인 투자자에게는 안전한 투자 선택지가 되며, 기관 투자자에게도 합법적 시장 진입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비트코인 ETF 토큰 사전 판매는 투자자에게 현물 비트코인 ETF 테마를 통한 수익을 극대화할 방법 중 하나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고려할 만하다. 

다만, 투자 전 프로젝트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현물 비트코인 ETF 자체에 투자하는 것이 아님을 정확히 인지해야 한다.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