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투데이와 손잡고 스타트업 해외 진출 돕는다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투데이와 손잡고 스타트업 해외 진출 돕는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30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11월 30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체인투데이'(대표 정주필)와 함께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과학기술정보통부의 설립허가를 처음으로 받은 비영리법인으로, 여러 블록체인 관련 단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web3.0 전문 미디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거진 발간 외에도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밋업, 세미나, 컨퍼런스를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등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며,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서로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전반적 확대를 위해 교육사업을 추진하며, 회원사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대정부 및 국회 대관 업무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세계 무대에 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