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프로다오, BIC 충청북도 블록체인 6주년 혁신 컨퍼런스 우수상 수상
상태바
프로다오, BIC 충청북도 블록체인 6주년 혁신 컨퍼런스 우수상 수상
  • 편집팀
  • 승인 2023.12.06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블록체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프로다오 충북’ 우측 최봉결, 박선옥, 이왕수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충청북도와 충북 과학기술혁신원이 주최한 BIC 충청북도 블록체인 6주년 혁신 컨퍼런스에서 프로다오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프로다오가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음을 의미, 프로다오는 고도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참가 기업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프로다오 충북 대표 최봉결은 수상 소감에서 "BIC 충청북도 블록체인 6주년 혁신 컨퍼런스에서 이러한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기쁨을 느낍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생활에 널리 접목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해 나갈 것이며, 프로다오가 전 세계 비즈니스의 생태계가 움직이는 그 날 까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프로다오는 전자신분증을 활용한 전문가 마이데이터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신분증의 구매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W3C기반의 분산ID  '전자신분 회원증'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는 자신의 마이데이터 개인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으며, WEB3.0 기반의 자기주권 신원인증(Self Sovereign Identity)을 위한 암호화 알고리즘과 전자서명 기술로 데이터의 무결성과 신뢰성을 강화하였다.

PRODAO 서비스는 미국 뉴욕  법인을 기점으로 개인채널 전문가와 기관채널의 블록체인 DID기반 전자신분 회원증 발급서비스를 오픈하였다.

개인채널 전문가 사용자는 '기관채널;DAO'에게 멤버가입 신청과 전자신분 회원증 VC발급 요청하면 기관채널로 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개인채널 전문가 사용자는 기관채널의 전자신분 회원증 VC발급에 대한 '증명발급, 전자신분회원 검증, 제출 이력:출석체크 '등 전자신분 회원증으로 기관과 사용자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 할 수 있다.

개인채널 사용자는 '마이데이터 디지털카드' 정보 입력을 통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와 기관채널의 '탈중앙화된 자율조직(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DAO)'과의 협업을 기대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특히 각 분야 전문가와 제품의 전자신분증을 발급하여 신원증명과 제품증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특히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한 아이씨엔캐스트 최봉결 대표는 PRODAO USA의 “충북 Labs&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DID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차원의 보안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