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룸버그, 비트코인 53만 달러까지 상승 전망… 비트코인 ETF 토큰은 350만 달러 돌파
상태바
블룸버그, 비트코인 53만 달러까지 상승 전망… 비트코인 ETF 토큰은 350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2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변화하며 ‘가상화폐 슈퍼사이클’이 다가오는 것을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다. 

리서치 그룹 카이코의 분석가들은 이와 같은 투자 심리 전환의 주요 원인 두 가지로 비트코인 ETF 승인과 거시 경제 요인을 꼽았다. 카이코는 “10월 중순부터 시장의 실질적 이동을 관찰할 수 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관 투자자의 관심 증가와 최근 개선된 거시 경제 환경까지 이러한 분위기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승인 대기 중인 13개의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서가 내년 초 승인될 것을 확신하는 분위기가 퍼지며 가상화폐 시장을 향한 관심은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바로 이 비트코인 현물 ETF 기대감으로 인한 투자 열기를 활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BTCETF는 임박한 비트코인 현물 ETF 상품의 생애주기에서 모든 주요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토큰 보유자에 보상을 지급한다. 

◆비트코인 ETF 승인을 직접적으로 활용하는 유일한 토큰에 투자자 몰리며 사전 판매 종료 임박
현재 사전 판매 9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BTCETF 토큰 교환비는 1BTCETF 토큰 당 0.0066 달러다. 그러나 2일 후 마지막 단계에 진입하며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부터 출시, 그리고 그 이후의 이정표에서 최대 25%의 토큰을 제거한다. 그리고 거래 수수료를 인하하는 토큰 소각 메커니즘을 활용해 투자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일부 회의론자들은 지난 불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6만 9,000달러 가까이 오를 수 있던 이유가 코로나 구제 자금이 시장에 유입되었기 때문이며, 다시는 이에 대적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 주장은 금융 투자회사와 운용사에도 수천억 달러가 유입되었음을 간과한다. 

그동안 규제 속에서 간편한 방법으로 가상화폐 투자에 진입할 방법이 존재하지 않아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는 제한적이었다. 가상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도 기관 투자자가 참여하지 않는 이유로 작용했으나 시장은 이제 서서히 변하고 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이 1,000억 달러의 시장을 조성할 기회가 된다고 보며 이는 단지 시작에 불과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초강세 전망을 제시하며 비트코인이 서양 문명을 다음 단계로 진보시킬 것이라고 표현했다. 

◆그레이스케일 알트코인 펀드 프리미엄에 거래 - 강한 매수 신호
안정적인 폐쇄형 그레이스케일 투자 펀드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유입될 자금을 가늠하는 데 중요하다.

기관 투자자와 고액 자산가의 암호화폐 수요는 놀라울 정도로 높다. 일례로 그레이스케일 파일코인 신탁의 경우 순자산가치의 10배에 거래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솔라나 신탁은 순자산가치보다 300% 높은 프리미엄에 거래되고 있다. 즉, 투자자들은 규제 받는 가상화폐 투자 펀드 상품을 위해 기꺼이 높은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사를 갖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은 자금 유입에 대해 “크립토 윈터가 지나면서 가상화폐 상품에 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암호화폐에 더욱 큰 비중을 두고 있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서 다른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설명했다.

그레이스케일의 17개 가상화폐 펀드에서 일어나는 이와 같은 일은 전체 시장의 움직임을 예고한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의 선봉 아래 알트코인 랠리가 전개되고 있다. 

◆알트코인 시즌 진행 중: 이더리움, 에이다, 솔라나…. 그리고 비트코인 ETF 토큰

비트코인 ETF 토큰은 다가오는 알트코인 시즌에서 주목해야 할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시가총액이 큰 알트코인도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훌륭한 선택지가 되지만, 아직 거래되지 않고 있는 저시총 코인이 더 높은 투자 수익률을 제공할 가능성도 있다. 

비트코인 ETF 토큰 가치를 연쇄적으로 높일 수 있는 5가지 비트코인 ETF 토큰 이정표는 다음과 같다. 

1. $BTCETF 거래대금 1억 달러 달성
2. SEC가 첫 번째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3. 첫 번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4. 비트코인 현물 ETF 운용 자산 10억 달러 달성
5. 비트코인 가격 일봉이 10만 달러 상회하여 마감

비트코인 ETF 토큰 사전 판매, 스마트 트레이더 유입과 FOMO에 가파르게 성장비트코인 ETF 토큰은 500만 달러에 가까운 하드캡 달성이 목표이다. 최근의 판매 속도를 보면 곧 조기 종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유튜브 가상화폐 분석가로 구독자 17만 명을 보유한 코너 케니는 BTCETF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등의 이정표와 보상 메커니즘을 연결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비트코인 ETF 토큰에 관한 최신 소식은 X(전 트위터)와 텔레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서 현황에 관한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가상화폐 슈퍼사이클이 도래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ETF 토큰은 불장을 즐길 하나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BTCETF는 실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밈코인 성격의 비트코인 파생 프로젝트로 비트코인 현물 ETF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지 않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을 즐기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만 투자해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