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비트코인 반감기까지 150일도 안 남았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상태바
비트코인 반감기까지 150일도 안 남았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3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생애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제 비트코인 반감기는 150일도 남지 않았으며 이 이벤트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가상화폐 애호가, 전 세계 투자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다. 

반감기는 840,000번 블록이 생성된 직후 진행되며 결과적으로 블록 보상이 50% 감소한다. 따라서 블록 보상은 현재 6.25 BTC에서 3.125 BTC로 줄어든다. 이러한 보상 감축 구조는 비트코인의 공급량을 통제해 희소성을 유지하고 가격을 뒷받침한다. 

신규 비트코인 블록이 생성되는 속도는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를 특정하기는 어렵지만, 4월 말에서 5월 초에 진행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생태계에 큰 영향을 주어 채굴자와 투자자 모두 영향 받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

투자자 입장에서, 역사적 데이터를 보면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상당한 가격 상승이 발생하곤 했다. 

2024년 반감기의 정확한 영향을 아직 예측할 수는 없지만, 전문가들은 반감기가 비트코인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비트코인은 통상적으로 반감기 전부터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대개 11월에서 12월 사이에 이러한 추세가 시작된다. 지난 달에만 10% 가까이 상승한 비트코인의 최근 상승세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채굴자에게는 어떤 의미?
비트코인 반감기는 채굴자의 수익성에 영향을 주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사업 효율을 높이도록 압력을 가한다. 

블록 보상의 축소로 소규모 채굴자들은 수익성이 악화되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통해 사업 효율성을 개선하고 적응해나가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새로운 비트코인 채굴 대안들이 떠오르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개인 투자자들이 고가의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도 비트코인 채굴에 참여할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 사전 판매로 52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채굴의 미래에 참여하는 동시에 낮은 가격에 BTCMT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탈중앙화된 클라우드 채굴로 비트코인 채굴 접근성을 높이다

비트코인 채굴 과정은 지난 몇 년 사이 드라마틱하게 발전했다. 초기에는 노트북 하나로 부수입을 창출하는 규모였다면 이제는 국제적 영향력을 가진 어엿한 산업으로 성장했다. 

테크나비오의 최신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산업은 향후 4년 동안 1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성장을 저해하는 장애물도 여전히 존재한다. 

비트코인 채굴은 특수 장비와 기술적 지식, 상당한 전기 소모가 필요하여 기술적으로 그리고 자원적으로 진입 장벽이 높다. 그 결과 매우 중앙화된 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으며 이제 소수의 개인과 회사만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완전 탈중앙화된 클라우드 기반 채굴 플래폼을 도입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직접적 해결책을 제안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하드웨어와 기술적 지식 없이도 간편하게 모바일 기기나 개인 컴퓨터로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 접근성: 고가의 채굴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 간편한 사용성: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편의성: 어디에서나, 언제나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 보안: 자금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 투명성: 모든 채굴 활동과 보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확장성: 적은 규모로 시작해 확장해나갈 수 있다.

◆스테이크-투-마인: 사용자 권익 향상하고 비트코인 채굴을 재정의하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다. 스테이크-투-마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테마인 스테이킹과 비트코인 채굴을 결합했다.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채굴 크레딧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 받은 채굴 크레딧을 소각하면 클라우드 채굴 해시 파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채굴 장비 없이 BTC를 채굴할 수 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채굴 크레딧은 거래 불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결과적으로 해킹 공격이나 갈취 방지에 유리한 구조를 갖게 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토큰 기반 시스템으로 투명성과 탈중앙성이 보장되어 채굴 활동을 사용자가 전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비트코인 채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스테이킹 보상으로 추가 토큰 보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투자자는 $BTCMTX 토큰은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