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17:38 (화)

두나무, 발달장애 예술가 전시회 '메리 하티즘' 후원
상태바
두나무, 발달장애 예술가 전시회 '메리 하티즘' 후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9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두나무)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전시회 메인 포스터
(제공=두나무)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전시회 메인 포스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발달장애 예술가 단체 디스에이블드가 주최하는 연말 전시회 ‘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예술’을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제공=두나무)양시영 작가의 작품 Lego Girl
(제공=두나무)양시영 작가의 작품 Lego Girl

‘하티즘(Heartism)’은 그리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솔직하게 표현하는 발달장애 예술의 정체성을 뜻한다.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플렉스 1층에서 열리는 ‘메리 하티즘’ 전시회에서는 때 묻지 않은 순수함과 개성을 표현한 발달장애 예술가 39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작품은 전시회장에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미디어 아트로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관람비는 무료다.
 

(제공=두나무)이다래 작가의 작품 수련과 잉어 대가족
(제공=두나무)이다래 작가의 작품 수련과 잉어 대가족

메리 하티즘에서 소개되는 작품 중 2종은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으로도 판매된다. 디스에이블드는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한 △이다래 작가의 작품 ‘수련과 잉어 대가족’ △양시영 작가의 작품 ‘Lego Girl’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차례로 ‘업비트 NFT’에서 드롭할 예정이다. 해당 NFT 구매자에게는 실물 작품도 증정한다. 단순 NFT뿐만 아니라 실물 작품까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전시회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디스에이블드에서 제작한 크리스마스 기념 NFT 2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리 하티즘 전시회와 NFT 드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스에이블드 홈페이지와 업비트 NFT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나무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디스에이블드가 주최하는 ‘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예술’을 후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뛰어난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고, 이들의 예술 활동에 힘을 보태고자 ESG 활동을 통해 다방면으로 협업 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