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넷스트림과 멜로망스DAO, 메타버스 영화 유니버스 구축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넷스트림과 멜로망스DAO, 메타버스 영화 유니버스 구축사업 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01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넷스트림)넷스트림과 멜로망스DAO 핵심 멤버들이 아트코리아랩에서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제공=넷스트림)넷스트림과 멜로망스DAO 핵심 멤버들이 아트코리아랩에서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SaaS형 온라인 갤러리 솔루션 NETstarium(이하 넷스타리움)을 개발 및 운영중인 아트 테크 기업 넷스트림(대표 상현태)과 멜로망스DAO가 Web3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상업영화 '멜로망스'(가제) 및 메타버스 영화 유니버스 구축사업의 포괄적인 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관계를 규정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넷스타리움은 웹에서 실시간 랜더링 방식을 통해 3D 게임과 같은 효과를 웹 환경에서 제공함으로서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단 몇분만에 나만의 전시 공간을 생성 및 구성하여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형태의 전시전을 진행할 수 있는 SaaS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아트 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 자사의 메타버스 갤러리 솔루션 넷스타리움과 운영중인 모바일 게임 라인업에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접목하는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BM 을 기획 및 접목하고 있다.

영화 '멜로망스(감독 한만택)'는 ‘멜로망스DAO’라는 탈중앙화자율조직을 통해 제작되는 첫 번째 상업 영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프로젝트는 다수의 전문가와 팬이 참여하는 멜로망스DAO를 통해 블록체인 투표와 공동작업을 통해 함께 참여하는 혁신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시나리오는 공동작업을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며, 공개 오디션 투표 및 로케이션 선정 등의 의사 결정 과정에 팬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상현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멜로망스DAO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넷스트림은 자사의 메타버스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찾는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러한 기조에 따라, 멜로망스DAO와 진솔하게 소통하며 자사의 메타버스 기술력과 멜로망스DAO의 IP를 활용한 협력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검토하고 협약에 이르게 되었다. 

멜로망스DAO를 운영하고 있는 저비스랩스 정석현 대표는 “대한민국 영화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AI, 메타버스, 로보틱스 등 4차 산업혁명의 첨단 기술들을 영화와 영상 산업과 적극적으로 융합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전제하고, “이러한 기술적 통합이 양사에게 상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한국 영화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화 '멜로망스'는 다양한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여 온 바 있는 배우 문예원과 박상남이 주연으로 케미 조합의 호흡을 맞추며, 지난 11월 26일 성공적으로 촬영을 마치고 현재 후반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영화 '멜로망스'는 소셜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현재의 이야기, 다양한 커플들의 저마다의 사랑 이야기를 인간미 넘치고 사람 냄새나는 휴먼 로맨스에 코미디를 가미한 작품으로서 '김복남살인사건의 전말', '언니', '잠복근무' 등을 기획, 제작했던 한만택 감독의 연출작이다. 코로나 시대를 이겨낸 어렵고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달콤하고 신선한 사랑이야기와 미래에 대한 희망과 웃음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멜로망스'는 최근 2023 광주영화제작지원 사업의 광주브랜드 영화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 분야의 협업을 담당하게 될 넷스트림은 넥슨코리아, 네오플, CJ게임랩, 프렌즈게임즈, 디즈니 인터렉티브 스튜디오 이엑스등에서 게임 개발을 했던 멤버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향후 아트 테크 기업으로서 자사가 보유한 Web 3D 갤러리 솔루션인 넷스타리움과 오프라인 전시 브랜드인 어바운드리를 통해 창작자들에게 특별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예술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

한편, 넷스트림은 활발한 온오프라인 전시전을 기획 및 운영 중인 예술 기업으로, 2023년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AKL)의 입주기업으로 선발되었다. 아트코리아랩은 새로운 예술을 실험하고 확산의 장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센터가 운영하는 예술종합지원 플랫폼으로, 예술기업이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 실험공간, 실무역량교육, 네트워킹, 전문 분야별 컨설팅 등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운영사로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