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에이다 시총 8위 등극했지만 약세 벗어나지 못해… 향후 에이다 전망은?
상태바
에이다 시총 8위 등극했지만 약세 벗어나지 못해… 향후 에이다 전망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01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에이다(ADA) 코인은 최근 가상자산 시가총액 8위로 올라섰다. 하지만 약세는 지속되고 있다. 

ADA 코인은 전일 대비 2.5% 하락해 현재 0.5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대금은 4억 6,000만 달러로 어제에 비해 4.5% 감소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에이다의 시가총액은 176억 달러이며 최대 발행량 450억 개 코인 중에서 대략 365억 개가 유통되고 있다. 에이다 코인의 가격 회복력과 채택 증가는 긍정적인 미래를 시사한다. 

◆에이다 가격 예측

4시간봉 차트를 보면 에이다의 단기 시세 움직임을 결정하는 주요 가격대를 파악할 수 있다. 시장 심리를 대변하는 주요 지표인 피봇 포인트는 현재 0.4814 달러다. 

저항선은 각각 0.5152 달러, 0.54 달러, 0.5986달러로 가격 상승을 저해할 수 있다. 반대로 지지선은 0.4566 달러, 0.4228 달러, 0.3642 달러에 있어 하락 시 하방 압력을 흡수할 수 있다. 

다른 기술적 지표를 통해 기저에 있는 시장 역학을 엿볼 수도 있다. 상대 강도 지수(RSI)는 46으로 전일 과매수 구간에서 중립 구간으로 하락했다. 

차트 패턴도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장기 하락추세선은 저항선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가 유지될 수 있다. 

차트 패턴과 RSI, EMA 등의 지표를 종합해보면 에이다 코인의 시장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다. 

에이다코인은 전반적으로 약세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기술적 지표와 지지선 및 저항선, 차트 패턴을 종합했을 때 단기적으로 하락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함께 주목할 만한 알트코인

에이다의 장기 전망과 무관하게 단기적으로 인상적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출시 예정 프로젝트는 새로운 동력과 함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폰지밥코인 V2(SPONGEV2)은 최근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는 프로젝트다.

스폰지밥코인V2는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캐릭터를 테마로 한 전설적 밈코인 SPONGE 코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원조 스폰지밥코인은 2023년 초 시가총액 약 1억 달러를 달성하기도 했다. 

$SPONGE 토큰 보유자는 이전 버전 코인을 스테이킹해 동일한 수량의 $SPONGEV2 토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소 APY 40%에 달하는 SPONGEV2 스테이킹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해당 APY는 스테이킹 참여자가 늘어나 스테이킹 풀이 커질수록 낮아질 수 있다.

스폰지 코인 V2는 플레이투언(P2E) 레이싱 게임이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원조 스폰지밥코인과 차별화된다. 스폰지밥 코인 V2의 출시 기대감 덕분에 지난 몇 주 동안 원조 스폰지밥코인 역시 다시 주목 받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