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3:40 (금)

페페 가격 전망: PEPE 7일 동안 12% 하락 - 페페 0달러까지 내려갈까?
상태바
페페 가격 전망: PEPE 7일 동안 12% 하락 - 페페 0달러까지 내려갈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07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페페 코인이 일주일새 12% 하락하며 전망이 약세에 기울었다. PEPE/USD는 현재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0.0000009 달러 선에서 거래된다. 

페페 코인 가격은 12월에 단기 고점 0.00000175 달러를 달성한 후 거의 절반으로 폭락했다. PEPE 시세는 주요 이동평균선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경쟁자가 생기며 미래가 더욱 암울해졌다. 

지난주 익명의 가상화폐 개발자 Pauly0x가 페페의 포크 버전인 페페포크 코인(PepeFork, PORK)을 출시했다. PORK는 이미 시가총액 2억 4,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는 페페 시총 3억 7,000만 달러의 대략 65%에 해당한다. 한편 덱스툴즈 통계에 의하면 WETH/PORK 페어는 이미 1,600만 달러 이상의 유동성을 자랑한다. 

WETH/PEPE 페어의 유동성 풀은 1,000만 달러를 하회하기 때문에 PORK 유동성 풀 규모가 이미 페페를 넘어섰다고 볼 수 있다. 지난 해 4월에 출시된 이후 원조 페페 코인은 러그풀이라는 온갖 의혹을 받았다. 

PORK 코인은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등장했을 수 있다. 하지만 포크 코인조차 스캠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포크 코인이 어떠한 프로젝트이든 페페 코인의 수요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페페 코인의 단기 전망은 계속 약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나 주요 지지선이 붕괴된다면 약세의 지속이 불가피하다. 

◆페페 코인, 0달러까지 내려갈까?

페페 코인의 숏 세력은 현재 주요 지지선인 0.0000009 달러 아래로 가격을 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지지선이 붕괴된다면 페페 코인은 지난해 9월/10월 저점인 0.0000006 달러까지 내리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시세 대비 약 30% 하락하는 셈이다. 

그렇지만 과연 페페가 아예 0으로 폭락할까? 페페의 죽음을 예측하기엔 아직 이르다. 덱스툴즈 데이터에 의하면 페페 코인을 보유한 지갑 수는 여전히 15만 개 이상이다. 

페페 공식 X 계정 역시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며 텔레그램 채널에는 6만 명 가까운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페페 코인이 큰 폭으로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만, 아예 0으로 수렴하려면 페페의 대형 커뮤니티 전체가 증발해야만 가능하다. 가까운 시일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툭툭(TUK) - 툭툭 운전자를 위해 EV 충전소를 설립 중인 지속가능한 가상화폐 플랫폼

페페 코인은 내재된 유틸리티가 없고 러그풀 의혹까지 존재해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장담할 수 없다. 현실 세계에 기반한 유틸리티를 가진 가상화폐는 더 오랫동안 시장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한 프로젝트로 이툭툭(eTukTuk)을 들 수 있다. 이툭툭은 신규 친환경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사전 판매에서 81만 달러 이상 모금했으며 스테이킹 보상 또한 제공한다. 

지난 5년 동안 이툭툭은 대기오염과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충전소 네트워크를 고안했다. 

현재 전 세계에 2억 7,000만 대의 툭툭이 내연기관(ICE)으로 구동되고 있으며 일반 승용차에 비해 더 많은 오염 물질을 대기 중으로 내뿜고 있다. ICE가 시대에 뒤쳐지면서 툭툭 운전자들은 생계 유지가 어려워지고 있다. 이툭툭은 탄소중립차량과 호환되는 다양한 EVSE 전기차 인프라를 제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EVSE 인프라는 개발도상국에 집중적으로 설립될 예정이며 프로젝트팀은 스리랑카 콜롬보를 첫 번째 시장으로 선정했다. 이툭툭은 제조 비용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지역 파트너와 협력할 계획이다. 

각 EVSE는 지정된 구역 안에 설치되며 지역 파트너가 필요한 장비를 설치하고 인프라를 유지 및 관리한다. 충전소가 정식으로 가동되기 시작하면 전기차 툭툭 운전자들이 $TUK 토큰으로 충전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지역 파트너는 전기차 충전소에서 새로운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수수료를 보상으로 받는다. 토큰 보유자 역시 파워 스테이커로 참여해 EVSE 노드를 구동하고 높은 APY로 보상 받을 수 있다. 

전기차 충전소에서 더 많은 거래가 발생할수록 스테이킹 APY는 높아진다. 이툭툭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기반으로 해 에너지 효율적이며 확장성이 높아 운전자와 사용자가 낮은 거래 수수료를 부과한다. 

현재 사전 판매 단계가 진행 중이며 1 TUK 당 토큰 교환비는 0.02625 달러다. 모금액은 80만 달러를 돌파하여 목표 모금액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