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트럼프 코인 2만6598% 폭등: '이 밈코인'이 제2의 트럼프 코인 될 수 있을까?
상태바
트럼프 코인 2만6598% 폭등: '이 밈코인'이 제2의 트럼프 코인 될 수 있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7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이 다가오면서 신규 ERC-20 밈코인 트럼프(TRUMP) 코인이 26,598% 올랐다. 

트럼프 코인은 여러 밈코인 매매봇의 관심을 받으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TRUMP 시세가 가파르게 올랐다. 

본 기사는 트럼프 코인의 시세 분석과 함께 떠오르는 밈코인 하나를 소개한다.

◆트럼프 코인 시세 분석: TRUMP 크게 후퇴, 다시 반등할 가능성은?
트럼프 코인은 크게 후퇴하기 시작해 현재 $0.001445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76.63% 하락한 셈이다. 

트럼프 코인은 2월 21일 UTC 1AM에 $0.00002 근처에서 상장되었다. TRUMP는 출시 직후 주요 밈코인 트레이딩봇의 선택을 받으며 순식간에 인기를 얻었다. 

초기에 13만 9,000달러의 거래량이 유입되자 트럼프 코인 시세가 폭등했으며, TRUMP는 5시간 동안 무려 26,598%라는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했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하지만 초기 투자자들이 차익을 실현하기 시작하며 사상 최고가인 $0.05 부근에서 조정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결과적으로 2시간 동안 자유낙하에 가까운 하락이 발생했다. 

91%에 달하는 하락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밈코인 트레이더들은 미국이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둔 점을 감안해 낙관적 전망을 유지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두 번째 랠리 시도로 이어졌으며 그 결과 트럼프 코인이 418% 반등했다가 다시 지지선으로 내려왔다. 두 번의 랠리를 통해 트레이더들은 $0.04와 $0.05 사이에 강한 저항선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트럼프 코인은 시가총액이 14만 4,000달러이며 토큰 보유자 수가 375명으로 아직 성장 여력이 남아있다고 보는 투자자도 있다. 

하지만 트럼프 코인의 유동성 풀 규모가 1만 5,430달러에 불과하고 잠겨 있지 않다는 점에서 상승 가능성은 희박해보인다. TRUMP 투자자는 이러한 유동성 풀로 인해 허니팟 혹은 유동성 불충분으로 손실을 입게 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와 높은 가스비의 영향으로 많은 투자자들은 솔라나 네트워크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스모그(SMOG)는 에어드롭 캠페인을 진행 중인 신생 솔라나 밈코인으로 투자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트럼프보다 나은 스모그 코인? - 바이럴 에어드롭 진행 예정인 신규 솔라나 밈코인

(출처=스모그)
(출처=스모그)

스모그 코인은 “어떤 밈코인도 SMOG의 불길에서 살아남을 수는 없다”라는 문구를 내세우며 토큰 보유자들에게 ‘더 드래곤스 코트’라는 특급 크립토 커뮤니티 입장권을 제공한다. 

이 커뮤니티는 밈코인 분야에서 독보적인 바이럴 인기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뮤니티는 상호작용 가능한 여러 에어드롭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해 사용자를 끊임없이 유입시킬 계획이다. 

참여하려면 $SMOG 코인을 구매한 후 보유해서 에어드롭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아직 에어드롭 캠페인의 정확한 보상과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대감이 점점 고조되고 있다. 

스모그 투자자들은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커뮤니티 바운티의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토큰 보유 인센티브가 더욱 강화된다. 

◆에어드롭 캠페인 커뮤니티로 바이럴 잠재력 폭발시키는 스모그 - 전체 토큰의 50% 마케팅에 할당

(출처=스모그)
(출처=스모그)

스모그 코인의 토크노믹스를 보면 개발팀이 얼마나 에어드롭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스모그 팀은 전체 토큰 공급량의 50%를 마케팅에 분배해 야심찬 계획을 실행하고자 한다. 또한 35%의 토큰을 미래 에어드롭 보상에 분배해 매력적 경품을 약속한다. 

스모그 코인은 유통량을 줄이려는 노력 덕분에 다른 솔라나 펌핑 밈코인보다 강하게 출발할 수 있었다. 봉크 코인의 경우 후퇴에도 불구하고 연초 대비 862% 상승했다. 

◆스모그의 로드맵 : 미래 계획은?

(출처=스모그)
(출처=스모그)

스모그 팀은 상세한 로드맵을 통해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주요 이정표를 제시했다. 이 중에서 스테이킹 기능과 잠재적 소각 메커니즘, 다수의 에어드롭 진행 계획 등이 돋보인다. 

흥미롭게도, 개발팀은 1만 명의 ‘선택받은 충신’ 달성을 주요 목표 중 하나로 세웠다. 이 배타적이고 신비로운 집단에 소속되려면 여러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인정받고 선택받아야 한다. 그룹에 참여하면 더 높은 에어드롭 보상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스모그 코인 전망 - 0.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의 지지선까지 하락… 저가 매수 기회일까?

(출처=Dextools)
(출처=Dextools)

스모그 코인은 2월 7일 거래되기 시작한 후 몇 시간 만에 1,400% 이상 상승하며 한때 $0.09에 도달했다. 비트코인이 횡보 구간에 진입하자 스모그 코인도 조정을 맞았으며 최근에는 0.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0.05541까지 후퇴했다. 그 아래에 $0.05 지지선이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지금을 저가 매수 기회로 보는 투자자도 존재한다. 

◆스모그 코인 구매 방법 및 에어드롭 참여 방법
솔라나 에어드롭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팬텀 지갑 같은 솔라나 호환 지갑이 필요하다. 지갑을 확보했다면 SOL, USDT, BONK 코인으로 주피터 DEX나 버드아이 등에서 SMOG 코인으로 스왑할 수 있다. 

스모그 바로가기
 

선택받은 충신이 될 확률을 높이거나 에어드롭 보상을 늘리고 싶다면, 질리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퀘스트에 참가할 수 있다. 

X(전 트위터), 디스코드, 텔레그램 계정을 방문하면 스모그 커뮤니티에 관한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트페이퍼를 통해 스모그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