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AI 트레이딩 플랫폼, 수익에 도움되는 도구로 쓰려면 이 조건 꼭 확인해야
상태바
AI 트레이딩 플랫폼, 수익에 도움되는 도구로 쓰려면 이 조건 꼭 확인해야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8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AI 트레이딩이란?
AI 트레이딩은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금융 상품을 트레이딩하는 기법을 의미한다. AI 트레이딩이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이코노미스트 보도에 의하면 수십 년 동안 헤지 펀드에서 AI 기술을 사용해왔다. 전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어츠(Bridgewater Associates)는 오랫동안 AI를 사용해 트레이딩 전략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이론을 실험했다. 

그러나 AI 트레이딩 서비스가 개인 투자자에게 열린 것은 오래되지 않았다. 시장에는 다양한 유형의 AI 트레이딩 도구가 존재한다. 일부는 완전 자동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대신 AI 로봇이 거래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보통 AI 기반 소프트웨어로 MT5 같은 트레이딩 플랫폼에 연동되어 있다. 

일부 AI 트레이딩 플랫폼은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경우 AI가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하게 된다. 

AI 메커니즘은 머신러닝, 예측 분석, 자연어처리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린다. AI는 보통 펀더멘털 및 기술 지표 등을 수집해 정보에 입각한 트레이딩 결정을 내릴 것이다. 투자자의 분석 과정을 돕는 AI 트레이딩 도구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기술적 트레이더는 AI로 동시에 수십 개의 가격 차트를 훑을 수 있다. AI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특히나, 암호화폐 분야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정보와 방대한 양의 자료 때문에 인간이 온전한 투자 결정을 하기에 버거울 수 있다. 그렇기에 AI의 능력을 이용한 암호화폐 트레이딩 분야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AI 트레이딩 플랫폼이 나와있는 현재,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할 수 있을까?

◆AI 트레이딩 플랫폼 선정시 고려할 조건
1. AI 트레이딩 서비스 유형
먼저 해당 플랫폼이 어떠한 종류의 AI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으로 트레이딩하고 싶은 경우 AI 포트폴리오 매니저 혹은 트레이딩봇을 찾아야 한다. 본인이 직접 판단하고 트레이딩을 원한다면, 알림 설정 등으로 자신에게 메세지가 가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지원 마켓
대부분의 AI 트레이딩 플랫폼은 특정 자산군에 특화되어있다. 가령, OKX와 피오넥스(Pionex)는 가상화폐에 특화되어있다. 트레이딩 애널리스트(Trading Analyst)는 스톡옵션에 집중한다. 

3. AI 트레이딩 전략
AI 트레이딩 플랫폼이 사용하는 전략의 종류도 확인해야 한다. Tickeron(티커론)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AI 트레이딩봇은 단기 매매 전략을 사용한다. 스캘핑, 데이 트레이딩 기법 등이 여기에 해당되며 단기 매매의 경우 표준 거래 시간을 넘어서서 포지션을 유지하지 않는다. 

4. 과거 수익률
이 조건을 확인해보지 않는다면 수익에 도움되는 도구로 사용하기에는 어렵다. 투자 판단을 수행할 AI 트레이딩 플랫폼을 찾고 있다면 과거 수익률을 확인해보아야 한다. 수익을 창출했던 이력이 존재하는 AI 트레이딩 플랫폼을 선택하고 싶을 것이기 때문에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된다. 또한 과거 수익률을 확인할 때에는 오랜 시간에 걸친 결과일수록 신뢰할 만하다. 과거 기록이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오랜 시간의 결과가 아니라면 이후 수익률을 기대하기 힘들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각광 받는 AI 트레이딩 플랫폼은 어디?
대시2트레이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AI 트레이딩 플랫폼 중 하나이다. 사람들이 조건을 따지는 와중에도 선택받을 수 있던 이유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투자자가 코인 시장에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코인 시장만을 타겟으로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이용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 점이 코인 트레이더를 모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만, 코인만을 지원하는 AI ‘코인’ 트레이딩 플랫폼이기 때문에 주식, 외환 등 다른 자산 또한 AI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다른 플랫폼이 적합할 수 있다. 

대시2트레이드의 가장 유용한 도구 중 하나는 코인 트레이딩봇이다. 현재 대시2트레이드에는 2가지 트레이딩봇이 존재한다. 하나는 적립식 투자 기법(Dollar Cost Average)이고 다른 하나는 그리드 투자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출처=대시2트레이드)
(출처=대시2트레이드)

대시2트레이드는 앞으로 더 많은 트레이딩봇을 추가할 예정이며, 트레이더가 직접 본인이 원하는 트레이딩봇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시2트레이드는 AI로 기술적 지표 기반 매매 신호도 제공한다. 대시2트레이드는 각 코인의 시세 차트를 분석해 기술적으로 강세가 예측되는지 약세가 예측되는지 판단해준다. 

대시2트레이드는 소셜 미디어 여론에 대해서도 강세 신호를 판별해준다. 긍정적인 반응의 소셜 미디어를 수집함을 통해서, 이 지표는 곧 폭발적으로 성장할 예정인 소형 코인을 찾을 때 특히나 유용할 수 있다. 24시간 내내 소셜 미디어에 머무를 수 없는 트레이더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되기도 한다.


대시2트레이드 바로가기


또한 AI로 모든 신규 사전 판매 코인의 잠재력을 0~100점 사이의 점수로 평가한다.

트레이더는 백테스트 기능을 사용해 대시2트레이드의 AI 신호를 사용하는 자체 전략도 구성하고 실험해볼 수 있다. 가장 수익성이 높은 트레이더를 복사하거나 10개 이상의 기술 지표 사용이 가능하다.

대시2트레이드는 일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연간 구독료 $102를 D2T 토큰으로 구매하거나 $120를 ETH로 결제해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