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탈 코인의 놀라운 데뷔: 6시간 동안 5,000% 급상승, 마지막 기회는?
상태바
포탈 코인의 놀라운 데뷔: 6시간 동안 5,000% 급상승, 마지막 기회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04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포탈 코인(Portal Coin, PORTAL)은 바이낸스에 상장되며 5,000% 이상 상승한 신생 게임 코인이다. 이번 기사는 포탈 코인의 배경과 포탈 게이밍 플랫폼에 관해 알아보며 앞으로 웹3 게이밍 분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살펴본다. 또한 게임 관련 코인의 인기에 힘입어 성장할 수 있는 유망한 신생 웹3 게이밍 코인을 소개한다. 

◆포탈 코인의 놀라운 데뷔 무대
포탈 코인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데뷔하며 기록적 상승률을 첫 거래일부터 보여주었다.갑작스러운 시세 상승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PORTAL 코인은 한때 상장 가격에 비해 5,000% 이상 올랐고 현재 $2.28 로 거래되고 있다. 

◆포탈 코인이란?
포탈은 여러 블록체인에 걸쳐 운영되는 플랫폼을 통해 웹3 게이밍 업계를 뒤흔들고자 한다. 다양한 게이밍 커뮤니티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하나로 통합해 원활한 게이밍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개발자가 게임을 개발하고 사용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레이어제로 프로토콜 같은 최신 기술을 도입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포탈코인에서 게이머와 개발자들은 보안이나 속도 걱정 없이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티브 토큰 PORTAL은 전체 생태계가 매끄럽게 운영되도록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코인 커뮤니티는 포탈 코인의 등장을 대환영했으며 다음과 같은 통계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작성 기준으로 작성된 통계이며, 현재와 다를 가능성이 있다.)
- 기사 작성 기준 시세: $2.28
- 24시간 가격 변화율: -3.55%
- 사상 최고가: $4.18로 강한 매수세를 볼 수 있으며 현재 ATH에 비해 54.5% 낮다. 
- 사상 최저가: $0.050에서 거래를 시작해 극적으로 상승했다. 

◆포탈 코인이 선사하는 밝은 미래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게이머를 연결하겠다는 포탈 코인의 포부를 보면 미래가 밝아 보인다. 포탈 코인은 웹3 게이밍의 중앙 허브가 되어 플레이어가 새로운 게임을 더욱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탈 코인이 인기를 끌면서 다른 게이밍 관련 코인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밈 컴뱃(Meme Kombat, MK)은 거래소 상장을 하루 앞둔 코인으로, 오늘 마지막 프리세일 기회를 제공해 화제로 떠올랐다. 

◆밈 컴뱃, 거래소 상장 전 마지막 투자 기회

밈 컴뱃은 웹3 게이밍 플랫폼으로 최근 사전 판매 1,000만 달러 이상 모금하고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인 프로젝트이다. 밈 컴뱃은 밈 캐릭터 배틀 아레나 플랫폼을 개발해 게이밍 분야와 밈코인 분야를 결합했다. 

투자자는 내일 MK가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에 $0.279라는 고정된 가격에 마지막으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밈 배틀로 크립토 게임 시장 혁신

밈 컴뱃은 코인 커뮤니티의 밈 문화와 게이밍을 하나로 결합했다. 플레이어는 인기 밈 캐릭터의 배틀에 참가하며 결과에 따라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밈 컴뱃은 시즌1을 출시한 후 시즌 2를 준비한다. 시즌 1에서는 총 11개 밈 캐릭터가 등장하며 밀라디, 베이비도지, 도지 등 대표적 밈코인 캐릭터가 모두 등장한다. 시즌2도 이미 준비 중이며 새로운 게임 캐릭터와 게임 방식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밈 컴뱃 바로 가기


밈 컴뱃은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높은 품질의 일러스트를 선보여 유명세를 얻기도 했다. 밈코인의 성공은 커뮤니티의 힘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새로운 유저를 유입시킬 만한 매력적 일러스트와 유머 감각이 중요하다. 밈 컴뱃의 전문 디자이너 팀은 밈 애호가의 시선을 사로잡아 페페, 시바이누, 스폰지밥코인 등의 팬을 커뮤니티로 유입시켰다. 

밈 컴뱃 백서에 의하면 프로젝트팀이 앞으로 신규 게임 모드, 파트너십 등을 통해 게임 플랫폼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패시브 스테이킹 기능

밈 컴뱃은 연 추정 보상률이 현재 90%인 패시브 스테이킹 기능도 제공한다. 하지만 더 많은 토큰이 스테이킹될수록 APY는 감소할 수 있다. 총 스테이커 수는 1만 3,000명을 넘으며 지금까지 4,375만 개 MK가 스테이킹되어 투자자의 믿음이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밈 컴뱃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감사를 진행했으며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1억 2,000만 개이며 30%는 스테이킹과 배틀 보상, 10%는 커뮤니티 보상, 10%는 탈중앙화 거래소 유동성 공급에 사용된다. 

코인게코에 의하면 게이밍 시장의 시장 가치는 270억 달러, 밈코인 시장은 220억 달러를 자랑한다. 밈 컴뱃이 앞으로 두 거대 시장에서 얼마나 큰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