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17:12 (목)

웹3.0 러닝 NFT 커뮤니티 프로젝트 '에어리안'
상태바
웹3.0 러닝 NFT 커뮤니티 프로젝트 '에어리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4.03.13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억 명의 글로벌 러너와 1500만 명의 마라토너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혁신적인 웹3.0 러닝(Running) NFT 프로젝트, 에어리안(AIRian)이 등장했다. 에어리안은 집단 성취의 개념을 전진시키고, 러닝을 통한 공동 보상을 목표로 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가 연결을 적극적으로 촉진하여 공통의 목표에 힘을 실어주는 활기찬 공동체를 육성한다. 

사용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친환경 활동의 즐거움을 촉진함으로써 에어리안은 15만 명이 넘는 참가자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마라톤인 서울 국제 마라톤과 15개의 다른 중요한 마라톤 사이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확립했다. 에어리안의 비전은 동적인 공동체에 이끌리는 친환경 활동의 세계 최대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까지 확장된다. 에어리안은 달리는 사람과 웹3.0 사용자 사이의 간극을 메워주는 것이 목표이며, 마라톤을 즐기고 있는 운동인과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앱과 웹플랫폼이다.
 

글로벌 마라톤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피트니스 앱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경험하며 지속적인 상승 궤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 분야의 기업 투자는 2021년 대비 사용자 기반 확장에서 인상적인 +126% 증가를 목격하고 있다. 지난 해 리워드 기반 앱들이 만든 힘을 기반으로, 현재 보상 중심의 활동으로의 주목할 만한 큰 변화가 진행 중이다.

에어리안(AIRian)은 러너의 마라톤 선수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AIR'를 상징한다. 또한 '-ian'은 이 커뮤니티의 구성원을 나타낸다. 이 이름은 모든 주자와 마라톤 선수가 함께 모여 지식과 열정을 공유한느 글로벌 커뮤니티의 형성을 보여준다. 에어리안은 웹3.0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러너 커뮤니티 프로젝트다. 세계 7대 마라톤의 역사와 다양한 러닝/마라톤 IP를 중심으로 구축된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글로벌 러너들이 함께 참여하고 발전하는 '사용자 중심의 러닝 프로젝트'다. 이미 개최된 오프라인 러닝/마라톤 행사를 넘어 전 세계 주자들이 함께 달리며 국경을 넘어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러너들이 에어리안의 문화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모든 활동은 블록체인을 통해 기록되고 활용될 것이다.

에어리안은 사용자 간의 연결을 강화하여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커뮤니티는 아시아 최대의 마라톤 중 하나인 서울 국제 마라톤을 비롯하여 수백만 참가자를 자랑하는 다양한 러닝 및 마라톤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에어리안의 목표는 세계 최대의 웹 3.0 러닝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해당 생태계의 사용자들을 포함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웹3.0 러닝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에어리안 생태계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임무를 수행한다.

1. 러닝의 대중화 : 글로벌 대중화를 위해 에어리안 브랜드로 러닝 교육,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또한 초급 러닝부터 마라톤까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 건강 데이터 공유 : 에어리안의 디앱에서 걷기, 달리기를 통해 축적된 건강 데이터를 헬스케어 파트너들과 공유한다. 사용자의 건강 증진을 위해 고품질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상태와 신체적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에어리안 글로벌 온/오프라인 러닝 챌린지 : 오프라인부터 온라인 러닝, 마라톤 챌린지까지 다양한 러닝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전시 주최 및 운영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행사로 에어리안만을 위한 마라톤을 준비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성공적인 온라인 마라톤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4. 에어리안의 강력한 커뮤니티와 IP 문화의 확산 : 에어리안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모든 활동이 온체인에 기록되며,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빠르게 확살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가 구축되고 참여하는 주자들은 에어리안 커뮤니티에 대한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하게 된다.

5. 참가자/파트너를 위한 지속적인 인센티브 : 에어리안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사용자 및 파트너에게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주자는 자신의 코스, 달리기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크루 활동을 설정하여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와 참여를 위한 모든 건축 활동에 대한 보상은 에어리안에서 계속 제공된다.

6. 공기를 위한 친환경 활동 : 환경을 위해 에어리안들의 달리기 행사, 마라톤 등 활동은 환경 친화적으로 진행된다.

◆에어리안의 생태계
◇러너X(RUNNER X)

러너X는 에어리안 생태계의 핵심 메커니즘 중 하나이며 플랫폼 역할을 한다.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탈중앙화 디앱으로, 글로벌 러너들의 활동과 소통의 공간으로 기능한다. 러너X는 걷기, 달리기, 마라톤 3가지 기본 모드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이 디앱을 통해 활동하는 동안 다양한 데이터를 기록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에는 거리, 시간, 걸음 수, 소모된 칼로리가 포함된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은 순위 시스템을 통해 서로 경쟁하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어리안이 주최하는 러닝, 마라톤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디앱을 통해 활동하는 사용자를 에어리안(AIRian) 사용자라고 부르며 $AIR는 거버넌스 기능을 포함한 생태계 내 모든 활동에 활용된다.

◇에어리안 커뮤니티(AIRian)

에어리안은 프로젝트의 세 가지 주요 메커니즘 중 두 번째로 '커뮤니티 구성원'을 나타낸다. 즉, 러너X에서 활동하는 모든 주자들을 '에어리안'이라고 부른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러너들에게 에어리안 문화를 전파한다. 에어리안은 달리는 사람들 사이에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여 달리는 크루를 만들고, 서로 경쟁하며,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AIR'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에어리안을 사용하면 주자가 자신을 대표하는 NFT를 소유할 수 있다. 이 NFT는 러너X에서 PFP 역할을 한다. 에어리안 NFT를 보유한 러너는 걷기, 달리기, 마라톤을 할 때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참여하여 에어리안의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달리기/마라톤 이벤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AIR 토큰을 사용하여 수행된다.

◇거버넌스 토큰 AIR

$AIR은 에어리안의 세 가지 메커니즘 중 마지막 메커니즘이며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한다. 이 토큰은 러너X에서 유틸리티 역할을 한다. $AIR를 사용하는 에어리안은 러너X에서 걷기 또는 달리기 활동을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토큰은 외부 거래소에서도 얻을 수 있다. $AIR는 에어리안 생태계 전체에서 온/오프라인 러닝 이벤트 및 마라톤 티켓 결제에 사용될 수 있다. 전 세계의 러너들은 $AIR 토큰을 사용하여 팀 룸을 만들고, 에어리안은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활동한 대가로 $AIR를 받는다. 이 토큰은 생태계 내에서 사용되거나 외부 거래소로 출금이 가능하다. 다양한 에어리안 서비스와 커뮤니티 내 의사결정을 위한 투표에 사용될 예정이다.
​​​​​​​
◇마라톤IP

세계 육상 플래티넘 라벨에 따른 7개의 국제 마라톤으로 에어리안의 핵심 파트너 중 하나인 서울국제마라톤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마라톤 중 하나다. 

info@blockchia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