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시빅(CVC)·헌트(HUNT), 빗썸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시빅(CVC)·헌트(HUNT), 빗썸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3.14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빗썸)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14일 시빅(CVC)과 헌트(HUNT)를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시빅과 헌트의 입금 시작 시각은 오후 12시, 거래 및 출금 시작 시각은 오후 2시 예정이다.

시빅의 기준가는 202원으로 입금 컨펌 수는 1이다. 시빅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만 지원한다.

헌트의 기준가는 705원으로 입금 컨펌 수는 1이다. 헌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만 지원한다.

시빅(CVC)은 이더리움 기반의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으로, 가상자산 저장과 신원 증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을 시빅 플랫폼을 통해 신원 증명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신원 증명 데이터 검증자에 의해 검증된 데이터만이 블록체인 내에 기록된다. 신원 증명 데이터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시빅 플랫폼 내 데이터 제공자들의 동의 하에 해당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CVC는 시빅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생태계 내 지불 수단, 리워드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헌트(HUNT)는 Web3 이용자들이 개발 및 플랫폼 자원을 공유하고 유용한 툴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헌트타운 커뮤니티에서 Web3 이용자들은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도구,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HUNT를 이용해 다양한 Web3 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는 토큰과 NFT 제작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도움을 제공하며 헌트타운은 Web3 이용자들 사이에서 협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HUNT는 헌트타운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이용 수수료 등으로 사용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