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앞장서는 '포스텍 CCBR'… 6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앞장서는 '포스텍 CCBR'… 6기 입학식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3.14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6기 입학식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6기가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포항공과대학교 CCBR(Center for Crypto Blockchain Research)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토큰증권(ST)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과정인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6기의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자산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산업의 변화에 발맞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주목받는 STO(토큰증권발행)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내용이 강조되고 있다.
 

김종석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진행했다.

입학식에는 포항공대 CCBR 소속 교수진과 산업 현장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이번 과정에 대한 교육 방향과 기대효과를 설명했다. 축사는 김종석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이 진행했다. CCBR은 이 과정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주최 측은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의 양성을 통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항공대 CCBR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며,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6기 입학식을 시작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가들의 성장과 발전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