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1:38 (금)

'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한동대 총학생회 선거에 도입
상태바
'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한동대 총학생회 선거에 도입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5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이 한동대학교 총학생회 선거에 도입된다.

한동대학교는 3월 20일(수)에 열리는 총학생회 선거에 위퍼블릭 투표 시스템을 활용한다. 학생들은 위퍼블릭 월렛을 통해 신원 인증을 한 뒤 투표 페이지에서 원하는 후보자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 내 한동대학교 총학생회 투표페이지에서 후보자 정보와 투표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위퍼블릭 투표 과정은 블록체인 상에 암호화 기록되어 위변조를 방지한다. 투표에 활용되는 ‘위퍼블릭 월렛’은 DID(탈중앙화 신원증명) 기술을 적용해 대리 투표 가능성을 차단한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투표로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한동대학교는 자치회, 학부 대표단 선거 등 14개 선거에도 위퍼블릭 투표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한, 위퍼블릭의 DAO기능을 활용해 학생들과의 소통 공간을 운영하고, 총학생회 운영자금을 투명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한동대학교의 위퍼블릭 시스템 도입에는 위퍼블릭의 인프라 디벨롭 파트너 ‘스웬(SWEN)’이 공동 참여했다. 스웬은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위퍼블릭의 다양한 파트너사 발굴 및 온보딩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위퍼블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