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레딧, IPO 앞두고 FTC 'AI 데이터 관행' 조사 직면
상태바
레딧, IPO 앞두고 FTC 'AI 데이터 관행' 조사 직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3.18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헤 기자] 레딧(Reddit)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업공개(ICO)를 준비 중인 가운데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미국의 소셜 미디어 거인 레딧이 인공지능(AI) 훈련을 위한 데이터 라이선스 관행과 관련하여 FTC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레딧은 지난 14일 FTC 조사에 대한 통지를 받은 다음 날인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S-1 서류에서 내용을 공개하며 "기술과 사업 계약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FTC의 관심이 놀랍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불공정하거나 기만적인 거래 관행에 가담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FTC의 조사는 AI의 인기와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레딧의 규제 장애물을 강조한다. 레딧은 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강조하지만 조사가 장기화되고 불확실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했다. 

레딧은 "모든 규제 참여로 인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명예 훼손, 벌금 부과 및 제품, 서비스, 기능을 중단하거나 정책을 변경해야 할 수 있다. 또는 관행을 위반하고 경영 및 기타 자원을 우리 사업에서 다른 방향으로 돌릴 수 있으며 사업 및 재무 및 전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