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신규 프리세일 코인 도지코인20 출시, 단 며칠 만에 170만 달러 모금
상태바
신규 프리세일 코인 도지코인20 출시, 단 며칠 만에 170만 달러 모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8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지코인20(DOGE20)은 도지 밈 패밀리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밈코인이다. DOGE20은 도지코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차기 도지코인 혹은 시바이누가 될 준비를 마쳤다. 

도지코인은 프리세일을 시작한 지 24시간도 채 안 되어 25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현재 모금액이 170만 달러를 넘었다. 초반부터 강한 매수세는 다음 바이럴 밈코인이 될 잠재력을 보여준다. 

도지코인은 농담으로 시작하여 수백억 달러의 프로젝트로 성장했으며 모두 인터넷 밈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의 힘 덕분에 가능했다.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조크 코인으로 개발하여 시작된 도지코인은 크립토 커뮤니티의 시대정신을 정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아무도 밈코인을 비웃지 못한다. 밈코인 시장은 규모가 560억 달러를 넘으며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의 시가총액은 각각 221억 달러와 173억 달러를 넘는다. 다른 말로 하면, 도지코인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스테이트 스트리트 등 세계적 기업과 비슷한 시가총액을 자랑한다. 

비트코인이 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난무했던 것처럼, 밈코인도 종말을 예견하는 전망이 수두룩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유일무이한 데 반해, 밈코인은 투자자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수 천개의 프로젝트가 존재한다. 

도지코인20은 이 중에서도 돋보이며 트레이더의 관심을 독차지하고자 한다. 도지코인20은 도지코인 브랜드의 진지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도적이기 때문이다. 
 


도지코인20은 이미 170만 달러 이상 모금했으며 2일 후 DOGE20 토큰 가격 인상을 앞두고 있다. 다음에 폭발할 수 있는 밈코인을 최저가에 구매할 기회는 얼마 남지 않았다. 투자자는 ICO 단계에서부터 스테이킹을 시작할 수 있다. 현재 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464%이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는 모두 시가총액이 수백억 달러를 넘는 거대한 프로젝트가 되었다. 따라서, 압도적 수익을 모색하는 트레이더는 높은 위험보상비율을 찾아 소형 밈코인으로 시선을 돌릴 수 있다.

이러한 추측은 사실로 뒷받침된다. 아래 차트를 보면 PEPE, WIF, FLOKI 등의 소형 밈코인이 다른 전통 밈코인보다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TradingView 3월 15일 기준)
(출처=TradingView 3월 15일 기준)

◆도지코인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고, 도지코인20이 그 임무를 수행한다
도지코인은 2013년에 출시된 후 성공했지만, 사실 코인 세계에서는 굉장히 오래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도지코인도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DOGE20가 정확히 이 부분을 공략한다. 

일론 머스크는 여전히 도지코인을 지지한다. 지난주 진행된 테슬라 기가 베를린 행사에서 그는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의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언젠가 가능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지코인 투더문!” 도지코인 시세는 이에 반응해 10% 올랐다. 

9년 전 최저가에 도지코인을 구매한 투자자는 현재 92,632%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을 것이다. 아직 도지코인이 사상 최고가에서 78% 낮은 사실을 고려하면 더욱 놀랍다. 

도지코인의 시바견 마스코트는 여전히 생명력이 남아있으며 DOGE20는 시기 적절하게 등장해 도지코인 커뮤니티를 발전시킬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제안한다. 
 


◆이더리움 체인의 도지코인20, 미래지향적 도지코인 되다
도지코인은 처음 설계될 때, 당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가상화폐였던 라이트코인의 기술을 기반으로 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포크 버전이었으며 비트코인처럼 블록 검증에 작업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라이트코인은 여기에 더해 스크립트(Scrypt)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크립트는 비트코인의 작업증명 메커니즘에 비해 에너지 사용량이 적고 속도가 빠르며, 그 결과 도지코인 등 여러 프로젝트가 라이트코인의 기술을 채택했다. 

2024년이 된 지금은 스크립트조차 구닥다리 기술로 전락했다. 많은 프로젝트가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지분증명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이에 따라 신규 토큰을 채굴하기 위해 컴퓨터로 복잡한 수학 문제를 풀지 않게 되었다. 

도지코인20은 원조 도지코인과 달리 지분증명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 도지코인에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

지분증명 방식도 등장한 지 꽤 되었지만, 이더리움 체인에는 비교적 최근에 도입되었다. 이더리움은 무수한 디앱을 가동할 수 있는 역량 덕분에 여전히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체인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비탈릭 부테린이 이끄는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끊임없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가장 최근에는 덴쿤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이더리움은 계속해서 빠르고 저렴한 탈중앙 네트워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스테이킹 보상

 

도지코인20은 이더리움 체인 위의 ERC-20 호환 토큰일 뿐만 아니라 온체인 스테이킹을 통해 패시브 보상까지 제공한다. 

커뮤니티 형성과 스테이킹은 긴밀한 관계를 가졌다. 도지코인20은 전체 토큰 1,400억 개 중에서 15%를 스테이킹 보상 지급에 분배했다. 

스테이킹 보상은 총 2년에 걸쳐 지급된다. 첫 해에는 12.5%의 토큰이 보상으로 제공되며 두 번째 해에는 2.5%의 토큰이 지급된다. 스테이킹 풀에서 보유한 비중이 클수록 스테이킹 보상도 커진다. 도지코인20은 ETH 블록이 새로 생성될 때마다 6,751개의 DOGE20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테이킹 시스템은 커뮤니티의 장기적 성장을 도모한다. 도지코인이 초창기에 팁 문화로 성공했던 것처럼 도지코인20은 스테이킹을 비슷하게 사용한다. 그러나 투자자는 토큰을 주는 대신 스테이킹 보상으로 받게 되며, 이를 통해 패시브 인컴을 확보할 수 있다. 

도지코인20은 도지코인의 철학을 이어받았다. 도지코인처럼, 도지코인20도 커뮤니티가 “매일 착한 일만 할 것”을 장려한다. 

서로를 응원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도지코인 팀이 처음부터 내세웠던 철학이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먼저 부를 확보해야 착한 일에 일부를 기부할 수 있었다. 
 

도지코인20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지코인20은 “매일 착한 일만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의 부 증식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DOGE20은 ETH, USDT, BNB 혹은 신용 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관한 최신 소식은 X(트위터)와 텔레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