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신한투자증권·SK증권, 블록체인글로벌과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 추진
상태바
신한투자증권·SK증권, 블록체인글로벌과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 추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4.03.1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투자증권 본사사옥 전경(신한투자증권 제공)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투자증권 본사사옥 전경(신한투자증권 제공)

뉴스1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은 SK증권, 블록체인글로벌과 함께 '프로젝트 펄스'를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젝트 펄스는 금융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는 협업 이니셔티브로, 토큰증권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로 설립됐다.

프로젝트 펄스는 조각투자 및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시범 사업을 운영한다. 토큰증권 발행과 유통을 위한 인프라와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블록체인글로벌의 시큐체인(SecuChain) 기반 토큰증권 인프라와 신한투자증권과 SK증권의 비즈니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3사는 비용 효율화뿐만 아니라 조각투자사업자 및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가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한다.

블록체인글로벌은 블록체인 전문 테크기업으로, 조각투자 사업자의 혁신금융서비스 인프라 및 플랫폼 전체 구축 경험과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젝트 펄스 참여 기업은 별도 구축 비용 없이 월 구독료 형태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과 SK증권은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한 토큰증권 계좌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발행부터 청산까지 토큰증권 업무 전반을 경험한 증권사다. 증권사는 내재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자산 상품 구조화부터 계좌 관리, 미러링(분산원장 및 증권사 등 계좌에 증권 소유 내역을 기록하는 시스템)을 포함한 규제 대응 지원 등 사업자 맞춤형 원스톱(One-stop)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