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
상태바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5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 3천2백억 원)에 달한다.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비트겟 상장은 올해 초 XPLA가 제시한 ‘The Next XPLA’의 이정표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거래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동시에 보안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XPLA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