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니어프로토콜 '체인 서명' 출시… 단일 계정서 모든 멀티체인 거래 지원
상태바
니어프로토콜 '체인 서명' 출시… 단일 계정서 모든 멀티체인 거래 지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7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의 최고경영자(CEO)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은 사용자들이 니어 프로토콜 계정 하나만으로 모든 체인에 대한 거래에 서명(Transaction)을 가능하게 하는 ‘체인 서명(Chain Signature)’의 출시를 국내 대표적인 웹3(Web3) 행사인 ‘비들 아시아 2024(Buidl Asia 2024)’에서 밝혔다.

체인 서명은 단일 니어 프로토콜 계정에서 별개의 블록체인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도 거래에 서명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의 브릿지(Bridge) 및 예금 예치 없이도 니어 프로토콜의 MPC (Multi Party Computation) 노드 시스템을 통해 계정과 직접 상호작용한다. 또한 아이겐레이어(Eigen Layer)의 첨단 보안 기술을 활용해 보안 수준을 한층 더 강화한다.

체인 서명은 니어 프로토콜의 체인 추상화(Chain Abstraction) 비전의 핵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 없이도 사용자와 개발자가 제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단 하나의 계정으로 웹3의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개시할 수 있게 돼 웹3 개발자와 사용자를 위한 생태계가 대폭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와 함께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스모스 체인, 도지코인, 리플 렛저 등 주요 블록체인을 지원하며, 향후 솔라나, 톤 네트워크, 폴카닷 등으로 지원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특히 기존에 접근이 어려웠던 비스마트 계약(non-smart contract) 체인에서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해 디파이(Decentralized Finance) 등 주요한 서비스를 타 체인의 자산을 브리징하는 복잡한 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구축·이용할 수 있다.

니어 프로토콜은 확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파편화된 웹3 생태계의 통합을 추구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10억 명의 사용자 유치를 목표로 삼고 있다.

니어 프로토콜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은 “처음부터 NEAR 생태계는 개발자와 사용자들에게 웹3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주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체인 서명은 그 여정의 다음 단계로, 모든 블록체인에서 거래를 더욱 용이하게 함으로써 생태계 전반에 걸쳐 분산된 유동성을 하나로 통합한다. 이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다음 세대의 앱들이 더욱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