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06 (금)

코인원, LUNA·KRT·ANC·MIR·CAMP 5개 종목 거래지원 종료
상태바
코인원, LUNA·KRT·ANC·MIR·CAMP 5개 종목 거래지원 종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5.26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원에서 LUNA, KRT, ANC, MIR, CAMP의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알렸다.

25일 코인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투자 유의 종목  지정 및 상장 폐지 정책에 근거해 코인원 공지를 통해 지정되었던 5개 종목의 모니터링 결과, 루나(LUNA), 테라(KRT), 앵커 프로토콜(ANC), 미러 프로토콜(MIR), 캠프(CAMP)의 거래 지원을 종료 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루나(LUNA)는 시세의 급격한 변동으로 지난 11일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으며, 개선 기간동안 문제가 해결되지 못 했고, 코인원은 유의 종목 정책에 근거해 프로젝트팀 영속성 문제와 제품 및 기술적 문제를 사유로 유의종목으로 해제 없이 거래 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테라(KRT) 역시 시세가 급격하게 변동하여 11일 유의 종목으로 지정 하였으며, 개선 기간동안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또한 25일 통과된 하드포크 프로포절에 의하면 새로운 테라 블록체인은 스테이블 코인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프로젝트 로드맵에 변경사항이 발생해 제품개발에 영향을 준다고 판단하여 거래 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앵커 프로토콜(ANC)과 미러 프로토콜(MIR)의 경우 테라 USD(UST)를 주축으로 구동되는 서비스인데, 현재 UST의 가격이 급락하여 회복이 불확실한 상황이다. 또한 테라와 마찬가지로 테라 블록체인은 스테이블 코인 기능을 지원하지않아 플랫폼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어렵다고 판단해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

캠프(CAMP)는 코인원 상장 적격성 심사 항목 중 하나인 프로젝트 외부평가 등급이 미달하였으며, 개선 기간을 부여하였으나 재심사 결과가 기준치를 미달해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의종목 해제 없이 거래 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거래서비스 지원 종료되는 시기는 한국시간 22년 6월 1일 오후 18시이며, 출금 지원 종료는 22년 6월 15일 오후 6시 LUNA, KRT, ANC, MIR 4개의 종목이 우선 거래 지원이 종료된다. 또한 CAMP는 한국시간 22년 6월 8일 오후 6시 거래서비스가 지원 종료되며, 6월 22일 오후 6시에 출금이 종료될 예정이다.

거래지원 종료일 이후 미체결된 모든 주문은 일괄 취소될 예정이며, 기존 거래내역은 출금 지원 종료 일정 이후에도 유지된다. 그리고 "출금지원 종료 일정 이전까지는 반드시 해당 가상자산을 출금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출금지원 종료 이후에는 해당 가상자산의 출금이 불가능하거나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수있다"고 공지했다.

거래지원 종료과정에서 법령이나 기관의 요구사항 및 특이사항의 발생으로 지원종료 기간이 단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