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6-08 10:24 (목)




헥슬란트 옥텟, Web3 게임 내 개인 지갑 구축 상용화
상태바
헥슬란트 옥텟, Web3 게임 내 개인 지갑 구축 상용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1.15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헥슬란트 ‘옥텟’ 이미지(헥슬란트 제공)
헥슬란트 ‘옥텟’ 이미지(헥슬란트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Web3 게임 내에 메타마스크에 준하는 개인 지갑 생성, 관리 기술을 옥텟 내 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

Web3 게임 시장은 플레이투언(P2E) 방식과 함께 플레이어 활동에 대한 온체인 기록 방식으로 발전 중이다. 특히 사용자의 실시간 참여, 보상을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 상 관리체계에 그치지 않고 투명성, 형평성에 필요한 게임 이력을 블록체인 상에 이중화하여 기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듯 시장의 수요 변화로 인해 폴리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같은 네트워크 수수료가 낮은 블록체인이 각광받고 있다. 이더리움보다 온체인 상에 기록하는 네트워크 관리 비용이 저렴하고 게임에 맞춰 빠르게 동작할 운영체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폴리곤, BSC를 포함한 26개의 블록체인 운영체제를 지원 중이다.

나아가 옥텟은 이더리움, 폴리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같은 별도의 지갑 주소 체계를 1개로 통합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옥텟이 적용된 게임의 플레이어는 다수의 블록체인 지갑 생성 없이 1개의 지갑 주소에 여러 디지털 자산을 보관할 수 있다. 나아가 옥텟으로 생성된 지갑은 사용자 개인이 직접 암호화하여 메타마스크 수준의 독립적 사용성, 탈중앙성을 보장하고 있다.

헥슬란트 박인수 CTO는 “Web3 게임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결합하여 새로운 게임 플랫폼 방식으로 진화할 것” 이라며 “탈중앙화에 가까운 지갑 사용성을 제공하면서 게임사의 CS를 줄일 수 있는 금융권 수준의 보안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