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47 (금)

마이크 노보그라츠 "현재 암호화폐 시장, 매우 깨끗"
상태바
마이크 노보그라츠 "현재 암호화폐 시장, 매우 깨끗"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11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깨끗한 상태"라고 말했다.

10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물' 노보그라츠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해 언급하며 "암호화폐 전망은 좋지도 않지만 그렇게 끔찍하지도 않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전에는 없었던 규제가 생겨나고 있다. 사람들은 비용을 절감하며 이 과도기에서 살아남으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달 레버리지를 이용한 거래자들이 빠져나갔다는 나쁜 소식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하며 깨끗한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지금은 꽤 깨끗한 시장"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노보그라츠는 2023년이 생존과 잠재적인 상승세를 위한 결정적인 해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나 제미니(Gemini)와 제네시스(Genesis) 등 2023년 초 암호화폐 시장에 난제도 몇 가지 남아 있다. 

제미니 공동 창립자 캐머런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는 최근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의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 CEO를 직위 해제할 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다른 암호화폐 회사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디지털도 약세장으로 인해 큰 타격을 입었다. 

노보그라츠는 자신의 회사가 암호화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텍사스의 채굴 시설 구입부터 이스라엘 기반 회사 GK8의 지분 확보에 이르기까지 인프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