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7:24 (금)
NFT 플랫폼 도시, 결제 수단으로 '링크(LINK)' 도입
상태바
NFT 플랫폼 도시, 결제 수단으로 '링크(LINK)' 도입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19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라인의 가상자산인 링크(LINK)를 NFT 플랫폼 도시(DOSI)의 결제 수단으로 제공한다. 

유저는 도시 월렛(DOSI Wallet)에 유저가 직접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링크(LINK) 전용 논 커스터디얼(Non-custodial) 월렛인 도시 볼트(DOSI Vault)를 연동해 NFT를 링크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도시 월렛은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이더리움과 링크, 총 4가지의 결제수단이 제공된다. 링크로 결제 시 이더리움 대비 거래 속도가 400배 이상 빠르고, 거래 비용이 98% 정도 절감되며,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의 포인트인 돈(DON)이 다른 결제수단 거래 보상 대비 30% 추가로 제공된다. 또, 이번 도입을 통해 링크가 결제수단으로서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국가에 처음 제공되며,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 강화에 본격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인 넥스트는 링크를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결제 옵션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링크 결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시 공식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도시는 NFT 플랫폼 중 최초로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그리고 가상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멀티 커런시 트레이딩 시스템을 선보인다”라며, “유저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줌으로써, NFT 마켓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링크 토큰 이코노미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도시 베타 버전 출시 이후, 라인 블록체인 기반 월렛 유저가 총 100만 명을 달성하며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3년 1월, 도시는 블록체인 시장 조사 분석업체 댑 레이더(DappRador)에서 거래 체결 수 기준 글로벌 디앱(Dapp) 2위를 차지하며 일간 거래 5,000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도시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가해 NFT를 획득할 수 있는 ‘도시 탐사(DOSI Adventure)’의 누적 참여 수가2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라인 넥스트는 이러한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최근 메타버스 아바타 프로젝트인 굿갱랩스(GoodGangLabs), Web3 크리에이터 서비스 앤디(ND INC.), 랜드파이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오브시티(OrbCity)와 고양이 로봇 캐릭터 PFP NFT 프로젝트 캣보티카(CATBOTICA)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도시는 다양한 파트너십과 브랜드 입점을 통해 폭넓은 분야의 NFT 프로젝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