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22 15:46 (수)
파이랩테크놀로지, 대형 연예 기획사 큐브엔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파이랩테크놀로지, 대형 연예 기획사 큐브엔터와 업무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31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가 운영하는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가 최근 대형 연예 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큐브엔터는 바이프로스트의 자체 메인넷인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통해 NFT, DeFi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기술을 활용하여 진정한 멀티체인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EVM 호환 블록체인으로 멀티체인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큐브엔터의 블록체인 사업에 상호운영성이 뛰어난 멀티체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합리적인 수수료와 빠른 확정성을 이용한 멀티체인 디앱들이 곧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여러 도구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큐브엔터는 (여자)아이들, 비투비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형 연예 기획사로, 기존 엔터 사업을 토대로 지난해부터는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도 진출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편, 최근 바이프로스트는 자체 메인넷을 런칭했으며, 디앱 지원 프로그램인 바이프로스트 생태계 펀드(BIFROST Ecosystem Fund) 운영을 통해 통해 바이프로스트 생태계와 생태계에 합류하는 여러 프로젝트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수의 프로젝트와 협업하여 디앱을 네트워크에 유치하고 생태계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

박도현 대표는 “바이프로스트는 큐브엔터와 상호협력을 통해, NFT와 DeFi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 이라며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주축으로 바람직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블록체인의 진정한 대중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