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루데나 프로토콜, 웹3 모바일 게임 플랫폼 ‘메타버스고’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상태바
루데나 프로토콜, 웹3 모바일 게임 플랫폼 ‘메타버스고’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28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은 웹3 모바일 게임 플랫폼 메타버스고(MetaverseGo)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다고 28일 발표하였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루데나 프로토콜이 퍼블리싱한 게임인 캐니멀 클래시의 게임대회 공동개최 및 게임 길드 관련 긴밀한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스고는 페이스북과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에서 기술임원을 역임한 Ash Mandhyan이 설립한 회사로,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손쉽게 블록체인 게임에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유저는 휴대전화를 통해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고, 이를 인증하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유저는 메타버스고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고 크래딧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통해 얻은 수익을 쉽게 현금화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해 주고 있다.

작년에 메타버스고는 갤럭시 인터랙티브가 주도한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450만 달러를 조달했다.

루데나 프로토콜 조슈아 킴 대표는 “올해 필리핀,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게임파이 플랫폼 겜톡톡과 NFT 게임 캐니멀 클래시의 유저풀을 공격적으로 늘려가고자 하는 시점에 메타버스고와의 협업은 P2E 게임 유저들의 참여에 큰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라고 밝혔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3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한 디앱 겜톡톡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으로, 최근 170여개국 언어로 자동번역 제공 및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자체 퍼블리싱한 NFT 게임 캐니멀 클래시 게임대회 개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생태계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