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3 (금)

테크42,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테크42,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 컨퍼런스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08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AI 기반 테크저널리즘 미디어 ‘테크42’가 주최하는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 컨퍼런스가 오는 6월 28일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다.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에서는 ‘브랜드와 커머스, 그리고 고객경험의 새로운 교차점 : 디지털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급속도로 진화하는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현업 전문가의 입을 통해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장으로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는 브랜드 가치와 커머스, 그리고 고객경험 간의 상호작용에 집중하며, 어떻게 마케팅 전략에 녹여낼 수 있을 지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의 진보로 나타난 생성AI가 마케팅 분야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성AI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고객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이를 활용해 어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로는 틱톡, 티즈, BGF리테일, LG CNS, 디블렌트 등 마케팅 업계의 현업 전문가와 함께 숏폼크리에이터와 소셜미디어 커머스 전문가, 그리고 주목받는 생성AI 기업인 뤼튼테크놀로지 등이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마케팅 임팩트 2023’의 첫 키노트 스피커는 초거대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인 ‘뤼튼’을 선보이며 이슈의 중심이 된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의 유영준 이사가 나서서 ‘Next Platform,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두 번째 무대는 ‘크리에이티브-테크놀로지-매체’를 융합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티즈의 윤정근 대표가 ‘브랜드의 성공을 이끄는 광고 주목도’를 주제로 광고 주목도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공개한다. 오전 키노트의 마지막은 획기적인 기획으로 유통업계의 디지털 마케팅 강자로 떠오른 CU 운영사 ‘BGF리테일’ DX실의 김석환 실장이 ‘오프라인 편의점 CU의 온라인 마케팅’을 주제로 CU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진 오후 세션의 시작은 뉴스레터 서비스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뉴스레터로 우리 브랜드다움 전하기’를 주제로 스티비 이루리 매니저 진행으로 오롤리데이, 뉴웨이즈, 해피문데이가 참여한 패널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넷플릭스, 유튜브와 함께 새로운 ‘글로벌 한류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는 숏폼 플랫폼 ‘틱톡’의 김리재 매니저 ‘K-wave on TikTok, 숏폼을 타고 세계로’를 주제로 기존 틱톡 콘텐츠를 광고 영상으로 전환하는 내용으로 마케터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디블렌트의 허종훈 부사장이 ‘행동유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딩과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발표한다.

‘숏폼 크리에이터가 현장에서 느끼는 트렌드 및 반응 오는 컨텐츠’를 주제로 Bain & Company 출신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코치인 강유정 크리에이터가 나서며 소셜미디어 커머스 전문가인 황봄님 와이어드컴퍼니 대표가 팬덤과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번 ‘마케팅 임팩트 2023’에서는 DX(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LG CNS가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 기반의 최적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서 현업 실무자의 서비스 활용 노하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은 지난 2021년부터 테크42가 주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https://con.tech42.co.kr)로 그동안 구글, 메타, MS, 틱톡, 카카오 등 국내외 빅테크 플랫폼의 현업인들을 비롯해 그립, 스푼라디오, 바이브컴퍼니 등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 각 애드테크, 마테크 기업들의 현업인, 실무책임자가 직접 나서 최신 트렌드와 각 사가 추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예정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에 앞서 진행되는 연간 컴퍼런스 시리즈의 일환이다.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는 오는 6월 28일(수) 오전 9시30분부터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다. 현장 참여뿐 아니라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신청은 '디지털마케팅 임팩트 2023'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