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수강생 모집' 시작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 '수강생 모집' 시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17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5기 수강생 모집이 시작됐다.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은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 3월 첫 개강을 시작으로 국내 블록체인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5기에서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정당'으로 불리는 한국의 희망 양향자 대표가 입학식에 참석하여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축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희망은 지난 6월 26일 공식 창당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정당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운용해 당을 운영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강사진은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 △우종수 포항공대 크립토블록체인연구센터(CCBR) 공동센터장 △오태민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교수 △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 △장민 뉴럴웍스랩 CEO △오현옥 지크립토 대표이사 △조현진 메타젤리스 파운더 △구태언 법무법인 린 파트너 변호사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파운더 △오준희 이스크라 이사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이사 등 업계 유명 인사들로 구성됐다.

강의는 산업친화적 교육 프로그램, 비즈니스 응용, 실용적인 학습 등 크게 3가지 특징으로 운영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제 기술을 응용하고 있는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추상적이고 이론적인 내용에서 더 나아가 현업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응용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비즈니스 활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도록 구성됐다.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 수료식.

지난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에서 특히 호응을 얻은 건 강의와 함께 진행되는 Q&A 시간이다. 강사가 특정 주제에 대한 강의를 마치면 수강생들은 기술 관련 질문 및 업계 진단 등 비교적 자유로운 주제의 질문을 강사에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5기는 오는 9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수강생들에게는 강의 전 저녁 식사와 주차 3시간권이 지원된다.

또 전문가 과정 수료시에는 포스텍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및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강의 수강을 원하는 참여자는 주관사인 블록체인투데이 공식 메일(info@blockchaintoday.co.kr) 문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얼리버드 기간인 8월 15일까지 신청할 경우에는 등록금 할인 혜택이 지원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