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지닥,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스테이킹 수수료 무료 제공
상태바
지닥,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스테이킹 수수료 무료 제공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10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전체 4위 지닥(GDAC, 대표 한승환)이 국내 디지털 자산 스테이킹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닥(GDAC)은 지난 2020년부터 자체 스테이킹 서비스 ‘데일리 그로우’ 서비스 출시 이래, 지속적으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데일리 그로우 서비스 중 카카오코인으로 알려진 ‘클레이(KLAY) - 데일리 그로우'는 KLAY 보유 전 회원에게 3% 리워드를 지속 지급하며, 올해 2월에 출시된 ‘위믹스 - 데일리 그로우’는 연 최대 13% 리워드 서비스로 출시된 바 있다.
 

(출처=위믹스 스테이킹 랭킹 ‘WONDER Staking’ 대쉬보드)
(출처=위믹스 스테이킹 랭킹 ‘WONDER Staking’ 대쉬보드)

‘데일리 그로우' 지갑 서비스는 은행의 자유입출금 통장에 보관된 금액에 이자를 지급하는 개념과 유사하게 지닥 거래소 내 디지털 자산을 지갑에 보유, 보관만 하고 있어도 데일리(매일)로 보상을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리워드는 일일 복리로 지급된다.

지닥은 추가로 위믹스 ‘스테이킹' 서비스’도 지난 6월 출시, 스테이킹 서비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관점에서 타 스테이킹 서비스보다 △빠른 위임해제 및 출금 기능 제공 △클릭 한번으로 간편한 위임 △실시간으로 즉시 쌓이는 보상수량,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현재 위믹스 스테이킹 서비스 Wonder Staking 참고시, 지닥의 스테이킹 점유율이 단독 1위로, 25%을 근접한다. 이는 위믹스 발행사 위메이드(WEMADE)의 16% 보다 높은 수치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