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솔라나 지난 7일 동안 20% 상승 - SOL 랠리 지속될까? '이 코인'도 주목받는 이유
상태바
솔라나 지난 7일 동안 20% 상승 - SOL 랠리 지속될까? '이 코인'도 주목받는 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3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CryptoPR)
(이미지=CryptoPR)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 7일 동안 솔라나 네이티브 토큰 SOL의 상승 추세는 멈출 줄 모르며 빠른 속도로 40 달러까지 도달했다. 현재는 고점에서 6.5% 하락한 39 달러 선에서 거래된다. 

랠리가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투자자들이 SOL을 공격적으로 매수하며 솔라나 코인은 이제 전 세계 가상화폐 시가총액 7위가 되었다. 

한편 신규 비트코인 채굴 가상화폐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도 독창적 유틸리티로 정식 출시 전 사전 판매 단계에서 인상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솔라나 호재 - VISA, 쇼피파이 도입으로 솔라나 채택 증가
SOL은 최근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몇 가지 중요한 파트너십이 솔라나를 선도적 블록체인의 자리로 끌어올리고 있다.

가장 눈여겨볼 호재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가 솔라나 체인에서 USDC 거래를 처리하기로 발표한 소식으로, 앞으로 비자 시스템의 속도와 확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비자는 연 11조 달러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기 때문에 솔라나의 주류 채택이 증가한다는 강력한 신호가 된다. 게다가, 쇼피파이(Shopify)도 솔라나로 USDC 결제를 허용하기 시작해 솔라나의 현실 세계 사용 사례가 대폭 강화되었다. 
 

결제 서비스 외에도 솔라나는 디파이(DeFi) 활동량이 상당히 증가했다. 개발자들이 솔라나 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토콜을 개발하면서 솔라나 체인의 총 예치금(TVL)이 올해 4억 2,000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다. 

솔라나는 빠른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내세우며 이더리움 및 다른 블록체인으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가져오고 있다. 솔라나의 생태계 확장과 현실에서 채택은 SOL 상승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반에크의 솔라나 상승 전망으로 SOL 열풍 촉발
한편 세계적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상승 전망도 최근 솔라나 코인 매수세를 강화하는 데 일조했다. 

반에크는 솔라나 코인이 2030년까지 무려 10,600%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계산해보면 솔라나 코인이 최대 3,211 달러까지 도달한다는 결과가 나온다. 

반에크는 또한 솔라나가 앱 사용자 1억 명에 도달하는 최초의 블록체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해 선도적 스마트 계약 플랫폼의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예언했다. 

세계적인 금융 회사의 높은 가격 상승 전망치는 솔라나 코인의 매수 압력을 더욱 높였으며 그 결과 SOL은 2022년 8월 이후 처음으로 40 달러를 돌파했다. 

솔라나는 2023년 들어 매수 열풍 속에서 이미 311%나 증가했다. SOL 코인은 코인마켓캡 트렌딩 가상화폐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도 27억 달러에 육박한다. 

단기적으로 솔라나 코인이 후퇴할 수는 있지만, 반에크의 심히 낙관적인 장기 전망은 솔라나가 계속해서 이더리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 스테이크-투-언 사용사례를 제안하는 유망한 유틸리티 토큰

솔라나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단기적으로는 조정을 맞이할 확률이 존재한다. 솔라나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를 위해 고려할 만한 신규 ICO 프로젝트도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독창적 비트코인 채굴 유틸리티로 사전 판매 모금액 310만 달러를 돌파했다.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으로 시장 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 산업을 재정의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생태계에서 사용자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을 스테이킹하여 비트코인 채굴 크레딧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채굴 크레딧은 거래 불가능한 ERC-20 토큰으로 소각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 파워를 임대하거나 채굴 보상 일부를 나눠받을 수 있다. 

전통적인 비트코인 채굴 방식은 채굴 장비, 전기 비용 등 높은 초기 비용이 소요되며 이제 더 이상 개인 투자자가 참여하기에는 진입 장벽이 터무니없이 높아졌다. 클라우드 채굴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개인이 하드웨어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다. 대신, 채굴 회사의 채굴 파워를 임대하여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나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러나 클라우드 마이닝 산업에는 스캠이 도사리고 있으며, 현금 기반의 선불 계약이 많아 투자자가 자산 통제권을 갖기도 어렵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이라는 메커니즘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언제든지 스테이킹한 토큰을 언락하고 판매할 수 있어 자산 통제권을 가질 수 있으며 10 달러의 적은 투자금으로 시작할 수 있어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또한 BTCMTX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보안이 강력하고 친환경적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BTCMTX의 가치 상승으로 인한 차익, 스테이킹 보상, 비트코인 채굴 보상 등 삼중으로 수익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가상화폐 커뮤니티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114 달러이지만 4일 후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가격이 인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