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해시드, 부산시로부터 감사장 수상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 기여'
상태바
해시드, 부산시로부터 감사장 수상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 기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10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당사 소속 강병진 법무 총괄이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감사장은 지난 9일 열린 부산 블록체인 행사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3’ 개막식에서 전달됐다. 부산시와 상호협력해 블록체인 관련 기업 협력 및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에 대해 공로를 인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해시드 강병진 법무 총괄은 2018년부터 꾸준히 전세계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을 한국과 연결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을 초청해 한국의 블록체인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4월 출범한 글로벌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HODL(Hashed Open Dialogue for Law)에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세계 각국의 산업 및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해 관련 규제가 보다 조화로운 방향으로 논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부산시의 블록체인 특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세계적인 블록체인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소통 창구를 만드는데 힘 쓰고 있다. 이번 BWB2023에서는 ‘MiCA 법안 제정 과정에 기반한 한국 정부에의 정책 제언’을 주제로 한 대담에 모더레이터로 참여하며 ‘혁신을 위한 디지털자산 규제 제언’이라는 주제로 캐롤라인 팜 CFTC 위원과도 토의할 예정이다.

해시드 강병진 법무 총괄은 “앞으로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논의사항에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할 것이며, 특히 부산시가 블록체인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ODL은 해시드와 블록체인 전문 리서치 기업 해시드오픈리서치, 신흥시장 전문 웹3.0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가 공동 출범한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다. 창업자, 투자자, 법조인, 정책 입안자 등 세계 각국의 이해관계자들을 참여시켜 관련 지식을 나누고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오는 12월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되는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IBW) 2023에서도 ‘HODL 법률 심포지엄’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 및 정책 관계자 등을 모아 세계 블록체인 법안에 대해 논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