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4 11:46 (월)

현물 비트코인 ETF 상장 후 2024년 비트코인 랠리 이어질까? '이 프로젝트'도 덩달아 주목
상태바
현물 비트코인 ETF 상장 후 2024년 비트코인 랠리 이어질까? '이 프로젝트'도 덩달아 주목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4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신규 가상화폐 플랫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의 사전 판매 모금액이 430만 달러에 근접했다. 거래소에 정식 상장하기 전에 미리 토큰을 확보하려는 투자자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플랫폼은 스테이크-투-마인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안한다. 사용자가 수동적인 방법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테이크-투-마인 모델
개인 투자자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하여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 채굴 크레딧은 다시 비트코인을 채굴할 클라우드 채굴 파워로 교환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트코인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따라서 BTCMTX 토큰을 구매자는 더 이상 고가의 채굴 장비를 구매하거나 채굴 절차에 관한 어려운 기술적 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없다. 단지 BTCMTX 토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개발팀은 스테이크투마인 기능이 출시되기 전에 스테이킹 프로토콜에서 이미 BTCMTX 토큰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현재 연 추정 보상률(APY)는 141%로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돈다. 해당 보상률은 참여자가 늘어나면 줄어들게 된다.

스테이킹 풀에는 두 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2억 9,000만 개 이상의 BTCMTX 토큰이 예치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개발팀은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 산업 혁신이 목표다"고 설명했다. 스테이크-투-마인 메커니즘이 제공하는 혁신을 고려하면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의 인기도 놀랍지 않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사전 판매 모금액 430만 달러 근접, 얼리 어답터 될 마지막 기회
사전 판매는 총 10개 단계로 구성되며 새로운 단계에 진입할 때마다 토큰 가격이 8% 인상된다. 전체 BTCMTX 공급량의 77.5%가 사전 판매에 분배되었으며 나머지 22.5%는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스테이킹 보상에 사용된다. 
 

BTCMTX 토큰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ETH, USDT 혹은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하며 미래 가치 상승에 대비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지난 9월 말에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공식 텔레그램 커뮤니티가 크게 성장하며 신규 회원이 5,000명 이상 증가했다. 

곧 사전 판매 또한 종료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 데뷔할 예정이라 BTCMTX 구매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조 패리스(Joe Parys)와 같은 가상화폐 분석가는 BTCMTX가 상장한 이후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클리닉스 크립토(Clinix Crypto) 역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리뷰 영상을 올리며 “상장 후 랠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감사도 받고 투자자 사이 인기몰이로 성공 위한 모든 요건 충족 
개발팀은 투자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모두 취하고 있다. BTMTX는 코인설트(Coinsult)로부터 스마트 계약 감사를 받았다. 진단 결과 중대한 보안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플랫폼에 안심하고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전 판매 프로젝트를 추적하는 영향력 높은 플랫폼 코인스나이퍼(CoinSniper)에서 3위를 차지했다. 수백 개의 다른 사전 판매 코인을 제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벌써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장 분위기 역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 훈풍을 더해준다. 지난 일 년 동안 가상화폐 시장에는 큰 변동성이 발생했다. 하지만 가상화폐 채굴에 관한 관심 역시 가파른 속도로 증가했다. 

인더스트리리서치(IndustryResearch.co)의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가상화폐 채굴 시장의 가치는 2022년에 42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었으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8%로 팽창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 모델을 갖추어 채굴 산업의 성장으로부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BTCMTX 토큰은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