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가상화폐 커뮤니티, 리플 99.9% 승리 가능성 제시하는 이유? 시장 훈풍타고 성장하는 '이 코인'도 주목
상태바
가상화폐 커뮤니티, 리플 99.9% 승리 가능성 제시하는 이유? 시장 훈풍타고 성장하는 '이 코인'도 주목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8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미국 핀테크 회사이자 XRP 코인의 개발사인 리플랩스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패소 가능성이 짙어지고 있다. 

이는 리플 랩스의 최고법률책임자 스튜어트 알데로티의 트위터 내용을 인용한 것으로, 그는 지난주 금요일에 “2차 미국 순회 항소 법원은 SEC가 ‘투자자’의 실제 금융 피해를 입증하기 전까지는 리플을 상대로 벌금을 요구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라고 전했다. 

다시 말해, SEC는 투자자가 상당한 금전적 손해를 겪었음을 입증하지 않고 리플랩스에 대형 벌금을 부과할 수 없다. XRP가 출시된 이래 보여준 성과를 보면 입증하기 어려운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XRP이 연일 상승하고 있는 배경에는 SEC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할 것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리플 코인은 지난 7일 동안 14% 이상 상승했다. 펀더멘탈 외에 리플의 긍정적 기술적 지표도 XRP의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리플 코인은 0.55 달러에서 0.5850 달러 사이에서 상당한 저항에 부딪혔다. 그러나 저항 구간을 돌파한 지금은 연고점 부근인 0.95 달러까지 별다른 저항 없이 상승할 수도 있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XRP 코인은 지난 7일 동안 14% 이상 상승했지만 여전히 30% 이상 추가 상승할 여력이 있다. 단, 이는 광범위한 가상화폐 시장이 긍정적 모멘텀을 유지하고 리플 대 SEC 소송에 관한 기대감이 유지된다는 전제 하에서 가능하다. 

◆리플 랩스가 2,000만 달러 상당의 벌금에 처한다면 법률적으로 99.9% 승리될 것
리플과 SEC 소송을 긴밀히 관찰하는 리플 친화적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은 스튜어드 알데로티가 X(전 트위터)에서 시작한 대화에 참여하며 올해 SEC가 리플 사건에서 50대50으로 승소했다고 하는 이들은 100% 틀렸다고 주장했다. 

디튼은 7월에 담당 판사가 리플 랩스의 XRP 판매를 미국 증권법 위반으로 전적으로 볼 수 없다고 한 판결을 두고 이와 같이 이야기했다. 그는 해당 판결이 “오히려 리플의 손을 90-10으로 들어준 것에 가깝다”라고 설명하며 “리플이 2,000만 달러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면 99.9% 법률적으로 승소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가상화폐 커뮤니티에는 동의하지 않는 이도 적지 않다. 

티에리온(Tierion) CEO 웨인 본(Wayne Vaughan)은 “SEC를 상대로 한 승리란 적은 벌금을 지불하고 고비를 넘기는 것을 의미한다… 혹은 더 나아가 합의하여 오랜 법적 다툼을 종료하는 것을 승소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발언했다. 

크립토 어드바이저(Crypto Advisor) 등 다른 전문가는 SEC가 XRP 투자자에 끼친 피해를 보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XRP와 함께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신규 프로젝트도 있다. 

◆신규 ERC20 토큰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TCMTX)

가상화폐 시장의 활발한 움직임 속에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trix, BTCMTX)는 독창적인 스테이킹 기반 클라우드 채굴 모델로 투자자의 시선을 끌었다. 사전 판매 모금액이 360만 달러를 넘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용자가 고가의 채굴 장비 없이도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간편하게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 시스템으로 BTCMTX 토큰 스테이킹에 관한 채굴 크레딧을 발행한다. 크레딧은 클라우드 채굴 시간을 대변하며 실제 비트코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토큰을 스테이킹한 투자자는 추가 토큰 보상도 받을 수 있어 미래 채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탈중앙화된 클라우드 채굴 방식은 물리적 하드웨어 없이 비용 효율적으로 비트코인 채굴 이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일반 가상화폐 투자자도 기술적 전문성 없이 쉽게 비트코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전통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서 문제로 떠올랐던 고가의 채굴 장비, 스캠 프로젝트 등의 주요 문제에 대응한다. 투명한 구조 덕분에 투자자는 안전하고 원활하게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사전 판매에 참여하려면 메타마스크와 같은 이더리움 호환 지갑이 필요하다. BTCMTX 토큰을 구매하고 스테이킹하면 거래가 불가능한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크레딧은 실제 클라우드 채굴 파워로 교환하여 비트코인 보상 획득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BTCMTX 토큰 사전 판매는 6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115 달러다. 혁신적인 채굴 솔루션과 강한 사전 판매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인기가 고조되며 높은 상승 여력을 가진 주목할 만한 알트코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