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바이낸스 코인 가격 예측 - 저가 매수 기회일까 아니면 '이 알트코인'에 투자하는 편이 나을까?
상태바
바이낸스 코인 가격 예측 - 저가 매수 기회일까 아니면 '이 알트코인'에 투자하는 편이 나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7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바이낸스와 관련한 소식으로 BNB 코인 가격이 하락하며 투자자들은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가 될지 고민하고 있다. 

바이낸스 코인 대신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 같은 신규 알트코인이 단기적으로 더 높은 잠재적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지 숙고하는 트레이더도 많다. 

현재의 시장 여건에서 BTCMTX는 더 유리한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을까?

◆창펑 자오 바이낸스 사임, BNB 코인 가격 급락
BNB는 일일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며칠 전에 바이낸스 창업자이자 CEO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가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고 미국 은행 법 위반 혐의에 관해 유죄를 인정하면서 BNB 코인 가격은 15% 하락했다. 

미국이 43억 달러에 이르는 기록적인 벌금을 부과한 합의 과정에서, 자오는 바이낸스가 의도적으로 수익과 성장을 쫓으며 국제 제재 및 자금세탁방지 규칙을 위반하였다고 인정했다. 

창펑 자오가 이제 3년 동안 바이낸스의 운영에 관여하지 못하게 되면서 거래소는 다소 험난한 여정을 앞두고 있다. 규제 당국의 강력한 단속은 바이낸스의 미래에 관한 불확실성을 촉발하며 BNB 가격을 무너뜨렸다. 

270 달러 위에서 거래되던 바이낸스 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23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코인 투자 심리도 큰 타격을 받았다. 코인게코 분석 자료를 보면 53% 이상의 사용자가 바이낸스 코인을 “긍정적이지 않게” 바라보고 있다.

◆BNB, 기로에 서다 - 투자자들 추가 매수할지 손절할지 고민 중

바이낸스 악재로 인해 BNB 가격이 15%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은 보유량을 늘릴지 포지션을 청산할지 갈등하고 있다. 

가격 전망은 합의 내용에 따른 벌금과 운영진 교체가 바이낸스를 둘러싼 불확실성을 완전히 제거한 것인지 아니면 악재가 더 남아있는지에 따라 좌우될 수 있다. 대부분의 분석가는 조심스럽게 BNB의 단기적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가상화폐 애널리스트 핫뉴스BTC(HotNewsBTC)에 따르면 가까운 미래에 BNB 가격이 소폭 회복할 수 있다. 그 전에는 매도 압력이 완화되며 횡보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장기적 추세를 논할 때에는 매수자와 매도자 간 의견 차가 존재한다. 핫뉴스BTC는 트레이더에게 당분간 차트를 주시하며 단기적으로 소폭의 이익을 실현할 것을 제안했다. 

보수적 관점에서 보았을 때, 바이낸스 코인은 향후 몇 주 동안 시장이 규제 악재를 소화하며 200달러와 250달러 사이에서 횡보할 수 있다. 200달러가 가진 심리적 중요성을 고려했을 때 200달러가 무너진다면 큰 폭의 추가 하락이 이어질 수 있다. 

당분간 투자자들은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며 바이낸스 관련 악재가 계속 나올 때 보유한 토큰을 처분할 준비를 해야 할 수 있다. 

◆스테이크-투-마인 기능 주목 받으며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성장 기대

규제 악재의 영향을 받는 바이낸스 코인을 대신해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가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Stake-to-Mine)”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사용자가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할 경우 클라우드 채굴 보상을 제공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개발팀은 “가상화폐 채굴을 민주화하여 일반 투자자도 고가의 채굴 장비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 반감기마다 급등했던 채굴 사업의 높은 수익을 투자자에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24년 4월로 예정된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가 새로운 불장을 촉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성장 잠재력도 크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BTCMTX 토큰의 스테이킹 프로토콜도 제공해 토큰 보유자에게 이중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사전 판매 모금액은 439만 달러를 넘었으며 탄탄한 토크노믹스와 강력한 사용 사례에 공감한 개인 투자자들이 끊임없이 유입되고 있다. 코인설트가 프로젝트의 스마트 계약 감사를 수행하며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개발팀은 “정식 출시 이후 유명 클라우드 채굴 회사와 제휴를 맺고 인프라를 확장할 계획이며 사용자 친화적 모바일 앱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고 설명했다. 사전 판매 종료 이후 1티어 가상 자산 거래소 상장을 계획 중인 BTCMTX는 바이낸스 코인의 불확실한 미래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안한다. 

다만,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