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7:51 (금)

솔라나 5% 반등,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한 향후 가격 추이는?… 투자자들은 이 세 가지 알트코인 매수 중
상태바
솔라나 5% 반등,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한 향후 가격 추이는?… 투자자들은 이 세 가지 알트코인 매수 중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9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솔라나가 지난 24시간 동안 5.49% 상승하며 강하게 반등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투자자들은 리도 다오(LDO), 비트코인 ETF 토큰(BTCETF), 렌더토큰(RNDR)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솔라나 60 달러 근접 …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한 향후 가격 추이는?

솔라나 코인은 연초 대비 483% 상승했다. 그러나 최근 시장에 변동성이 발생하며 상당한 폭으로 후퇴했다. 현재 솔라나는 다시 58.16 달러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여준다. 

최근의 조정으로 솔라나는 이전 대비 높은 저점을 시험하게 됐다. 이후 상승형 캔들이 등장하며 솔라나의 견고함을 뒷받침했다. 하지만 솔라나가 다시 상승하기까지 추가 조정이 발생할 가능성도 고려해야 한다. 이를 뒷받침하는 두 가지 핵심 요인이 있다. 
 

우선, 거래량이 감소하며 시장의 불확실성과 낮아진 투자자 관심을 암시한다. 두 번째로, 솔라나는 구조적 및 심리적으로 중요한 40 달러 선을 테스트해야 한다. 40 달러는 과거에 저항선이었으나 현재는 지지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가상화폐 분석가 앨런산타나(AlanSantana)에 의하면 솔라나는 최대 32 달러까지 하락한 다음 상승 랠리를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 트레이딩뷰 분석가 R3ncso는 솔라나가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해 40 달러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고려할 만한 알트코인 3가지
이러한 상황에서 솔라나 대안으로 고려할 만한 알트코인으로 리도 다오, 비트코인 ETF 토큰, 렌더토큰이 있다.

◇리도 다오 Lido DAO

리도 다오는 사용자가 보유한 ETH를 네트워크 검증자에 위임하고 수익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여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지원한다. 리도다오는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이후 유동성 스테이킹을 도입했다. 사용자는 ETH의 인위적 “유동성” 버전을 제공받아 더 많은 이익을 추구할 수 있다. 

LDO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토큰 보유자가 이사회 조정, 통합, 플랫폼 업그레이드 등의 사안에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총예치금액(TVL)이 190억 달러인 리도 다오는 검증자와 개발자, 다른 이더리움 주주에 중요한 존재이다. 

지난 24시간 동안 LDO는 0.0% 상승했으며 30일 동안 27.1%, 2023년 들어 145.8% 상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LDO 가격은 사상 최고가에 비해 78% 낮다. 

◇비트코인 ETF 토큰 Bitcoin ETF Token
비트코인 ETF 토큰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 기대감을 최대한 활용하는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BTCETF 토큰 사전 판매 모금액은 190만 달러를 돌파했다. 

네이티브 토큰 BTCETF는 크게 세 가지 메커니즘인 스테이킹, 소각, 뉴스를 지원한다.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128%에 달한다. 그러나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스테이킹 풀의 규모가 커지면 보상률은 감소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와 관련된 다섯 가지 이정표에 따라 전체 토큰 공급량의 25%를 소각하여 희소성을 높일 계획이다. 
 


게다가 공식 홈페이지 내 뉴스 섹션에서 실시간으로 비트코인 ETF 관련 소식을 수집해 커뮤니티 활성화를 돕는다. BTCETF 토큰은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며 0.006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렌더토큰 Render RNDR

AI와 가상화폐 모두 일 년 동안 급격하게 성장했다. 그러나 선도적 기술의 중앙화 및 통제 권한과 관련하여 여러 윤리적, 보안 관련 문제가 제기되었다. 특히, 오픈AI의 챗GPT가 2022년에 화제가 되며 신기술 관련 문제가 부각되었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여 일부 가상화폐 프로젝트는 AI 소프트웨어와 블록체인, 분산된 GPU 하드웨어를 결합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나섰다. 

렌더는 GPU 채굴자의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앙화된 GPU 클라우드 컴퓨팅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높은 속도에 그래픽 렌더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더토큰은 GPU 클라우드 렌더링의 효율성, 성능, 확장성을 개선하고자 한다. 

렌더토큰 RNDR는 30일 전에 비해 28% 상승했으며 연초 대비 722% 올랐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