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입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가상화폐 시장… 가격 횡보 시 주의할 점은?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입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가상화폐 시장… 가격 횡보 시 주의할 점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02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 12월 26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추가로 1만 4,620개의 비트코인(대략 6억 1,570만달러)을 매입했다고 공개하며 언론에서 주목받았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이번에 평균가 4만 2,110달러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며 이미 방대한 비트코인 보유량을 더욱 늘렸다. 

최근의 매입으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이제 18만 9,159개의 BTC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평균 매입 가격은 3만 1,168달러이다. 총 구매액은 59억 달러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 가치는 이제 80억 달러를 넘어서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관 중 하나가 되었다. 

가상화폐 시장은 해당 소식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가상화폐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꾸준한 비트코인 매입 및 긍정적 발전 소식이 과거에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점에 주목했다. 

샌티맨트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최근 6억 1,5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는 소식은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열광을 일으켰다.”며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자산은 이제 80억 달러를 웃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추가 매입 소식 등 회사와 관련한 소식이 시장에서 강세 움직임을 촉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지난 11월 1일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긍정적 3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하자 비트코인의 소셜 도미넌스가 증가했다. 곧이어 11월 30일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1만 6,130개 BTC를 매입했으며 그후 5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17% 상승했다. 

마찬가지로, 최근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6억 1,500만 달러 상당의 BTC를 구매했다는 소식이 퍼지자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4만 3,000달러 위로 반등했다. 샌티멘트는 위의 사례들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긍정적 코인 시장 분위기 간의 상관관계를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흥미롭게도,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을 매입한 다음 날, 이더리움의 상승이 비트코인 상승을 능가했다. 비트코인이 0.5% 오르는 동안 이더리움은 6% 이상 상승하며 2,4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었다. 한 가상화폐 분석가는 이러한 격차에 관해 “비트코인 펀딩비가 25개월 고점에 도달했다. 트레이더들은 단순하게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만 추측하며 투기하고 있다. 가격이 그들의 희망대로 움직여준다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잔혹한 풍경이 펼쳐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비트코인 상승에 관한 과도한 낙관론은 시장 모멘텀이 반전될 때 트레이더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아직 비트코인은 횡보하고 있으며 여러 차례 4만 5,000달러 저항선에 부딪힌 후에도 강세 잠재력을 유지하고 있다. 다른 전문가는 “비트코인이 꽤 오랜 시간 횡보하고 있다. 4만 8,500달러선에 위치한 0.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과 4만 5,000달러선이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계속된 저항선 시험은 4만 5,000달러의 장벽을 약화시킬 것이다. 비트코인은 신고점을 경신할 상승 잠재력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종합적으로, 비트코인은 4만 5,000달러와 4만 8,500달러 사이에 강한 저항선을 유지한 채 긍정적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 4만 5,000달러를 돌파한다면 5만 달러 혹은 신고점을 향해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반대로 3만 8,000달러 지지선까지 후퇴한다면 스윙 거래 진입 기회가 올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스테이크-투-마인 컨셉으로 비트코인 획득 기회 제공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을 둘러싼 호재가 계속 발표될 때 신규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인상적인 BTC 보상 기회를 제공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전 판매에서 700만 달러 이상 모금했으며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하면 클라우드 채굴 파워를 임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레이더는 고가의 채굴 장비나 기술적 지식 없이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일반 사용자에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 기회를 선사한다. 클라우드 채굴이란, 직접 채굴 장비를 보유하지 않고도 채굴 업체의 해시 파워를 임대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토큰화된 스테이킹 방식을 도입해 중앙화된 클라우드 채굴 산업에 만연한 스캠을 방지하고 사용자에게 통제권을 부여한다. 

투자자는 위험성 높은 장기 계약에 투자금을 예치하는 대신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서 BTCMTX 토큰을 구매하고 스테이킹하여 “채굴 크레딧” 보상을 수집할 수 있다. 이 크레딧은 다시 탈중앙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서비스 플랫폼에서 BTC 채굴 파워로 교환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테이크-투-마인 시스템은 투자자에게 비트코인 채굴 수익과 스테이킹 토큰 보상까지 제공하여 투자 보상을 더욱 늘렸다.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야 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높은 인기 속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하고 있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 이후 거래소 상장, 마케팅 캠페인 출범, 모바일 앱 개발, 팀 확장 등을 실행할 계획이다. 유명 채굴 회사와도 논의를 진행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를 대비하여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는 유망한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