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V1' 이어 '스폰지밥코인 V2' 투자 준비 중일까?  
상태바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V1' 이어 '스폰지밥코인 V2' 투자 준비 중일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03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이 최근 한 지갑 주소로 147만 달러 상당의 ETF를 송금하면서, 그가 곧 출시 예정인 스폰지밥코인 V2(SPONGEV2) 투자를 준비하고 있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원조 스폰지밥 코인이 지난 일주일 동안 23% 이상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은 과연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코인이 공개 시장에 상장되면 더욱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줄 수 있을지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원조 SPONGE 코인의 성공 - V2 출시의 든든한 기반 마련

원조 스폰지밥 코인은 올해 5월에 출시되었으며 인기 만화 캐릭터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딩을 특징으로 한다. 스폰지밥코인은 유니스왑에 상장하자마자 즉각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5월 7일에 사상최고가 0.0023 달러까지 상승했다. 

그 결과 초기 투자자들은 최대 100배의 수익을 거두기도 했으며 스폰지밥코인은 올해를 빛낸 밈코인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바이럴 밈코인과 마찬가지로, 스폰지밥 코인 V1 역시 투자자의 수익 실현이 발생하면서 가격이 폭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PONGE는 한 해 동안 탄탄한 커뮤니티를 유지했다. 공식 스폰지밥코인 트위터 페이지는 2만 4,000명 이상이 팔로우하고 있다. 이제 스폰지밥코인 개발팀은 SPONGEV2로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스폰지밥 코인 V2는 원조 스폰지밥 코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새로운 사용 사례와 스테이킹 기회를 제공해 충성스러운 토큰 보유자와 신규 트레이더 모두에게 투자 매력을 어필한다. 

가장 핵심적 기능은 스테이크-투-브릿지 기능으로, 기존 SPONGE 보유자가 토큰을 스테이킹해 SPONGEV2 토큰 형태의 패시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미 174만 달러 상당의 SPONGE 토큰이 스테이킹되었다. 

◆저스틴 선이 스폰지밥코인 V2에 참여할 수 있다는 소문… 근거는?
스폰지밥 프로젝트팀이 V2 코인 출시를 준비하고 있을 때, 억만장자 가상화폐 기업가 저스틴 선이 참여할 수 있다는 소식이 커뮤니티에 확산되고 있다. 

펙실드(PeckShield) 데이터에 의하면 저스틴 선은 최근 6,166개 ETF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본인 소유인 것으로 알려진 이더리움 지갑 주소로 송금했다. 전송된 이더리움의 가치는 1,400만 달러 이상이다. 해당 지갑 주소는 현재 2억 7,000만 달러 이상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거래 활동으로 저스틴 선이 밈코인 구매를 위해 자금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제기되었다. 
 


그는 지난 5월에 “밈코인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트위터에 올려 송금 목적을 둘러싼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이더스캔에서 “저스틴 선 4”라는 별명이 붙여진 저스틴 선의 지갑 중 하나가 이미 1억 800만 개의 스폰지밥 1 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해당 자산의 가치는 대략 4만 3,900달러 수준인 것으로 추산된다. 

저스틴 선은 전 세계에서 14번째로 큰 스폰지밥 코인 보유자로, 프로젝트의 성공을 믿는 듯 보인다. 

스폰지밥코인 V2 출시가 임박하고 스테이크-투-브릿지 프로토콜이 출범하면서 이와 같은 루머는 스폰지밥 토큰 지지자들을 들뜨게 만들었다. 스폰지밥 코인이 지난 24시간 동안 약 17% 상승한 점도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임박한 스폰지밥 코인 V2, 밈코인 투자자에 두 번째 기회 제공

 

스폰지밥코인 V2의 출시는 지난 5월 스폰지밥코인 V1의 기하급수적 상승을 놓친 투자자에게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한다. 

게다가 최근 들어 봉크 코인(BONK), 스넥 (SNEK) 등의 밈코인이 폭등하면서 저시총 코인의 투자 열기가 나날이 강해지고 있다. 봉크 코인은 지난 두 달 동안 7,700% 이상 상승했으며 스넥 코인도 같은 기간에 1,050% 올랐다. 

고액자산 투자자만 스폰지밥코인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유명 가상화폐 인플루언서들도 스폰지밥코인 V2에 주목하고 있다. 11만 6,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클레이브로는 최근 SPONGEV2의 스테이킹 수익에 관한 기대감을 영상에서 표현했다. 

인플루언서의 높은 관심과 저스틴 선의 참여에 관한 추측까지 고려했을 때 스폰지밥코인 V2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높다는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다만 암호화폐는 아직 등장한 지 20년 도 안 되어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정도로 성숙하지 않았다. 시장이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만큼 투자금 손실 위험도 높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수준에서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