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지난해 고점 넘어섰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모금액 800만 달러 돌파, 마감 임박
상태바
비트코인, 지난해 고점 넘어섰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모금액 800만 달러 돌파, 마감 임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10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2024년도 10일이 지난 지금, 비트코인은 이미 지난해 고점을 넘어섰다.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될 가능성에 상승세가 촉발되며 많은 이들은 과연 BTC 시세가 2024년에 어디까지 오를지에 주목하고 있다. 올해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것도 실현 가능한 범위 안의 일이라고 본다. 

비트코인과 함께 주목받는 신규 프로젝트도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현재 가장 많은 기대를 받는 사전 판매 프로젝트 중 하나로 여러 고래 투자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정식 출시일이 다가오며 사전 판매 모금액은 800만 달러를 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 비트코인 채굴 산업의 문제를 해결해 두 프로젝트의 상승 모두에 기여할 솔루션
시장에는 비트코인이 2024년에 신고점을 경신할 수 있다는 낙관론이 강하다. 이러한 상승세에 기여할 수 있는 사전 판매 프로젝트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가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세계 최대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비트코인 채굴 산업은 채굴 과정에서 소비되는 방대한 양의 에너지 때문에 많은 비난을 받았다. 실제로 이 채굴 절차는 가상화폐 커뮤니티 안에서도 많은 문제를 야기했다. 

비트코인과 가상화폐는 일반적으로 은행에 반하여 개인이 자금 통제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탈중앙화된 움직임을 대변한다. 비트코인 채굴은 한때 개인의 창고나 방에서도 수행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상승은 오히려 이러한 탈중앙화에 부정적 영향을 주었다. 

이제 채굴은 대규모 데이터 센터에서 이루어지며 천문학적 에너지 비용이 수반된다. 결과적으로 초고액자산가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비트코인 채굴로 부를 축적할 수 없게 되었다. 탈중앙성이 약화된 것이다. 

◆클라우드 채굴과 스테이킹의 결합이 비트코인 채굴 방식을 바꿀 수 있는 방법

클라우드 채굴은 본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잠재적 채굴자는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회사와 현금 계약을 맺고 채굴 수익의 일부를 나눠받을 수 있다. 

그러나 기업들은 채굴 계약 시 큰 초기 자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하기 시작했으며 그 뒤에 수익의 일부까지 수수료로 차감했다. 이 경우는 그나마 긍정적인 사례에 해당하며 채굴 산업에는 높은 수익률로 처음에 고객을 유인한 뒤 자금을 갈취하는 스캠도 만연하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채굴과 스테이킹을 결합해 채굴 산업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자 한다. 스테이킹 기능은 다시 자금 통제력을 투자자의 손에 건네주며 클라우드 채굴이 본래 의도한 방향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 시스템을 ‘스테이크-투-마인’이라고 부른다. 투자자는 다른 가상화폐 프로젝트처럼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한 후 높은 APY의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연 추정 보상률은 81%이다. 또한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에 토큰을 스테이킹 풀에서 인출하고 매도할 수 있다. 

또한 투자자는 스테이킹한 토큰의 대가로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채굴 크레딧은 거래불가능한 ERC-20 토큰으로 단 하나의 기능만 수행한다. 바로 투자자는 크레딧으로 채굴 시간을 임대하거나 채굴 수익의 일부를 나눠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투자자가 모든 절차에서 주도권을 가지면서 더욱 저렴하고 친환경적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할 방법을 제공한다. 

◆2024년에 비트코인 상승이 기대되는 이유

연초부터 비트코인은 인상적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불과 2일만에 비트코인은 2022년 이후 볼 수 없었던 가격에 도달했으며 10일 새벽에는 4만 7,00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비트코인의 상승이 계속 유지될 수 있음을 뒷받침하는 요인은 몇 가지가 있다. 

비트코인 최근 상승의 주요한 요인은 미국 SEC의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 때문이다. 이번 주가 지나면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11개의 신청서가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결정된다. ETF 승인은 가상화폐를 주류 금융 시장에 편입하고 위험 자산으로서 합법화하는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몇 개월 뒤에 비트코인 반감기도 기다리고 있다. 전통적으로 반감기는 비트코인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주었으며 올해에도 그 추세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