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4만 8,000달러에서 4만 6,500달러까지 크게 하락할 가능성 있다"
상태바
비트코인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4만 8,000달러에서 4만 6,500달러까지 크게 하락할 가능성 있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0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지난주 강한 랠리를 보였다. 현재는 5만 2,800달러 부근에서 저항에 부딪혔다. 

하지만 여러 개의 알트코인이 뒤이어 상승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로, 최근 사전 판매에서 모금액 1,100만 달러를 달성했다. 

◆ETF 유입 둔화 및 높은 펀딩비로 비트코인 가격 하락

최근 비트코인이 상승했던 원인은 예상과 달리 강했던 현물 ETF의 수요에 있다. 그러나 ETF 유입이 줄고 펀딩비가 기록적으로 높아지면서 주말 동안 매도세가 촉발되었으며 그 결과 비트코인 시세는 5만 1,500달러 수준 까지 내려왔다. 

아래 차트를 보면 최근의 움직임으로 비트코인은 거래 구간의 아래 경계선 뚫어 앞으로 추가 하락이 발생할 수 있다. 

기술적 지표도 불투명하다. 비트코인 시세가 21일 지수이동평균선(EMA) 아래로 하락하며 약세 모멘텀을 시사하지만, 상대 강도 지수(RSI)는 과매도 구간에 존재한다.

과매도 RSI 하나만으로 반등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비트코인이 이전의 거래 구간을 회복하고 21일 EMA 위로 올라온다고 강세 신호가 될 수 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한 데에는 두 개의 주요 이유가 있다. 먼저, 주말 동안 주식 시장이 마감되며 현물 비트코인 ETF로의 자본금 유입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 

애널리스트 미스터 크립토(Mister Crypto)도 이 점에 주목하며, ETF가 주말 동안 거래되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 내내 목격했던 매수 압력이 사라질 것”이라고 추측하며 “변동성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결론내렸다. 
 

비트코인의 높은 펀딩비 역시 매도세에 기여했다. 펀딩비는 투자자가 매도 대신 매수 포지션을 구축하기 위해 지불하는 프리미엄을 측정하는 비율이다. 즉, 높은 펀딩비는 강한 매수 심리를 보여주지만 그만큼 청산 위험성이 커진다. 

애널리스트 크립토 파텔은 “비트코인의 높은 펀딩비는 시장의 강한 매수 심리를 보여주며 롱 포지션이 숏 포지션을 압도하고 있다. 이는 과도한 레버리지를 청산하는 스퀴즈를 유발할 수 있다.”

유명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의 부진함을 두고 곧 4만 8,000달러에서 4만 6,500달러까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예측했다.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이 5만 2,000달러를 빠르게 회복하지 못한다면, 8% 하락하며 4만 8,000달러에서 4만 6,500달러대까지 하락할 수 있다. 이 구간에서는 100만 개 이상의 지갑이 54만 4,870개 BTC를 보유하고 있어 강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서서히 둔화되고 있을 때, 신규 클라우드 마이닝 프로토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전 판매에 박차를 가하며 누적 모금액 1,1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스테이크-투-마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1,100만 달러 모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투자자가 자체 스테이크-투-마인 모델에 따라 안전하고 간편하게 비트코인을 클라우드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보상으로 비트코인 채굴 크레딧을 획득한다. 크레딧을 소각하면 클라우드 마이닝 파워를 받을 수 있으며, 결국 무료 비트코인을 받는 셈이 된다. 

BTCMTX의 매력적 사용 사례는 많은 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 매체의 관심을 받았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밝은 미래를 암시하는 또 하나의 요소는 바로 비트코인 보상이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비트코인은 점점 더 희귀해질 것이며, 그 결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가 제공하는 스테이킹 보상 역시 가치가 높아질 것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비트코인 보상 외에 $BTCMTX 토큰 보상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아직 클라우드 채굴 기능이 출시되기 전이지만, 투자자는 사전 판매에 참여해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현재 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60%이지만, 더 많은 사람이 스테이킹에 참여해 스테이킹 풀이 커질 경우 해당 보상률은 낮아진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바로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