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크립토닷컴, 중남미 최대 투자은행과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 계획
상태바
크립토닷컴, 중남미 최대 투자은행과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 계획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2.2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라틴 아메리카 최대 은행 중 하나인 BTG팩추얼(BTG Pactual)이 지역에서 암호화폐 뱅킹 발전을 위해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했다.

27일 발표에서 크립토닷컴은 BTG팩추얼의 달러 고정 스테이블코인인 BTG Dol을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는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의 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크립토닷컴과 BTG팩추얼은 BTG Dol 상장 외에도 스테이블코인을 비트코인과 같은 주요 디지털 자산과 결합해 홍보할 계획이다.

BTG의 디지털 자산 부문 책임자인 안드레 포르틸료(Andre Portilho)는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를 전통적인 금융과 통합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2023년 4월 4일 처음 발표된 BTG Dol은 사용자가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도록 출시된 BTG의 자체 암호화 기술 플랫폼인 Mynt를 기반으로 한다. 당시 포르틸료는 스테이블코인의 목적은 투자자가 더 쉽고 안전하게 달러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이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