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으로 인한 '불장'… 관심 모으고 있는 코인 더 있을까?
상태바
비트코인으로 인한 '불장'… 관심 모으고 있는 코인 더 있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04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시장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일부 발생하는 조정에도 불구하고 연이은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대형 시가총액을 가진 유명 가상화폐는 성장할 가능성이 크지만, 실제 상승률은 성장 여력이 큰 신생 가상화폐에 비해 적을 수 있다. 

그린 비트코인(Green Bitcoin)은 조만간 알트코인 랠리를 이끌 것으로 촉망 받는 신규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시세 예측 챌린지를 기반으로 한 게이미파이드 스테이킹 시스템 덕분에 $GBTC 사전 판매가 큰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린 비트코인은 최근 사전 판매 모금액 150만 달러를 달성했다. 

◆비트코인 시세 움직임의 영향을 받는 그린 비트코인
반감기 전부터 이어지는 투자 열기를 보면 비트코인이 곧 신고점을 경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반감기는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가격 폭등과 깊은 연관이 있었다. 비트코인이 이미 6만 3,500달러를 넘은 만큼 사상 최고가인 6만 8,000달러를 탈환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수 있다. 

연말을 향해 가며 비트코인이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보는 전문가가 많다. 비트코인 ETF 시장의 긍정적 발전과 기관 투자자의 비트코인 채택이 상승 움직임을 2025년까지 지속시키면서 2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보는 전망도 있다. 

하지만 다가오는 불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암호화폐가 비트코인 하나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대형 알트코인도 비트코인의 상승을 뒤따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반해 신생 가상화폐는 더 큰 비율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

그린 비트코인(Green Bitcoin, GBTC)이 대표적 예시이다. 그린 비트코인은 BTC 시세 움직임과 연결된 역동적인 사용 사례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린 비트코인의 원리

사용자는 그린 비트코인의 게이미파이드 스테이킹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시세 예측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예측 대회에 참가하려면 우선 $GBTC 토큰을 스테이킹해야 한다. 스테이킹을 완료했다면 다음날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값을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면 된다. 

그린 비트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낮은 진입 장벽에 있다. 그린 비트코인은 BTC의 가격 변동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기회는 제공하지만 직접적 비트코인 트레이딩에서 발생하는 위험성은 줄였다. 또한 챌린지의 결과가 현실 세계의 데이터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조작도 방지되어 게임의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게임파이 및 예측 시장에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한 GBTC

그린 비트코인은 프리딕트-투-언을 다시 활성화시키고자 한다.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프리딕트-투-언이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니지만, 그린 비트코인이 더욱 대중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코인 시세에 초점을 둔 점 역시 대중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다. 

트레이딩은 고도의 기술적 전문성과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하는 데 반해, 프리딕트-투-언 챌린지는 직관력 및 시장에 대한 통찰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렇기 때문에 더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이 접근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린 비트코인의 ‘친환경성’ 역시 사전 판매 인기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통 비트코인 채굴은 높은 탄소 발자국으로 악명 높은 반면, 그린 비트코인은 친환경적인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운영된다. 이러한 결정은 생태계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하고 가상화폐 비판가들의 노여움을 완화한다. 또한 이더리움 인프라를 채택한 덕분에 가상자산 세계 및 전통 산업 모두에서 방대한 협업 기회가 존재한다. 
 

앞으로 그린 비트코인은 여러 글로벌 친환경 프로그램과 협업해 지속가능한 발전 계획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액티브 스테이킹과 패시브 스테이킹 기회
그린 비트코인은 패시브 스테이킹 및 액티브 스테이킹 기회를 모두 제공해 투자자 $GBTC 가격을 지지하도록 장려한다. 

액티브 스테이킹은 잠재적 보상이 더 크며 예측 챌린지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 적합하다. 반면 스테이킹 기회의 잠재력은 이해하지만 참여할 만큼의 시간이나 노력이 없다면 패시브 스테이킹이 효율적일 수 있다. 
 

그린 비트코인 바로 가기


투자자는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패시브 스테이킹을 시작해 매력적 $GBTC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커는 지속적으로 추이를 관찰하면서 토큰 수량을 늘려갈 수 있다. 패시브 스테이킹은 장기 투자자에 유리하도록 설계되었다. 투자 한도가 없어 진입 장벽이 낮은 점 역시 장점이다. 

◆전략적 투자자가 주목하는 GBTC 사전 판매

그린 비트코인 사전 판매는 $GBTC 토큰을 거래소 상장 전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거래소에 상장되기 시작하면 비트코인 반감기 및 ETF를 둘러싼 투자 열기로 GBTC 역시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그린 비트코인의 장기 전망은 액티브 및 패시브 스테이킹 유틸리티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특히나, 프리딕트-투-언을 기반으로 한 게이미파이드 스테이킹은 연말까지 큰 인기를 끌 잠재력을 가졌다. 

그린 비트코인의 스테이킹 연 추정 보상률은 현재 211%로 사전 판매 참여 인센티브를 더욱 강화한다. 프리세일 판매 가격은 사전 판매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 때마다 인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