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고객 신뢰 강화 위해 'ISMS 인증 갱신' 심사 완료
상태바
포블, 고객 신뢰 강화 위해 'ISMS 인증 갱신' 심사 완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8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과 관련하여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갱신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포블은 높은 수준의 정보 보완 관리 및 고객 자산 보호 체계를 유지하며 가상자산 시장에서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호 조치를 포함한 종합적 관리체계'에 대해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포블은 2021년 첫 ISMS 인증 획득 이후, 최근 진행된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 유효기간을 2027년 4월까지 연장하였다.

갱신 심사는 최초 심사 때와 동일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포블은 고객자산의 정보보호, 내부 유출 방지 통제 모니터링, 해킹 대응 역량 등에 관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호 조치를 포함한 종합적 관리체계의 적절성을 재검증 받았다.

이번 ISMS 인증 갱신 과정에서, 포블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개인정보 처리단계별 요구사항(22개) 등 총 3개 영역에서 102개의 인증기준과 가상자산 세부점검항목 49개 항목에 대해 적합성 심사 및 평가를 통과했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이번 ISMS 인증 갱신을 통해 포블은 정보보호뿐 아니라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과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의 강화에 힘쓰고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