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포블, 덴쿤 업그레이드 맞아 이더리움 생태계 적극 발굴 예정
상태바
포블, 덴쿤 업그레이드 맞아 이더리움 생태계 적극 발굴 예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12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대표 안현준)이 13일에 예정된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이와 관련된 생태계 내 프로젝트의 발굴과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12일 발표했다.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는 증가하는 트랜잭션 부하 처리 위한 확장성, 새로운 암호학적 기술 도입, 스마트 계약 실행 환경의 개선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대폭 개선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업그레이드된 이더리움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성공적인 승인 이후,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과 관련된 프로젝트들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더리움과 관련 프로젝트들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포블의 안현준 대표는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의 상징적이고 중요한 프로젝트로, 이번 덴쿤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며 “포블은 이번 기회를 통해 이더리움 마켓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다양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블은 FIU의 현장실사를 마친 거래소 중 유일하게 이더리움(ETH) 마켓을 지난 7월에 개설하여 이더리움 생태계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레이어2 및 레이어3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젝트 발굴을 선도함으로써, 포블은 이더리움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력을 모색하고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