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플로키·토큰파이, 韓개최 세계 탁구대회 공식 암호화폐 후원사 됐다
상태바
플로키·토큰파이, 韓개최 세계 탁구대회 공식 암호화폐 후원사 됐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8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Floki와 자매 회사인 TokenFi가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WT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인천에서 개최되는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의 공식 암호화폐 후원사 지위를 확보했다.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는 전 세계의 관심을 끌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Floki, TokenFi와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2023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와 지난달 부산에서 개최된 2024 국제 탁구 연맹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결승전을 후원한 바 있다. Floki는 해당 후원 결과, 글로벌 브랜드 가시성과 참여도가 크게 증가했으며, 이번 제휴도 같은 차원에서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인천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토너먼트에서는 정상의 남녀 탁구 선수 32명이 단식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의 열기가 뜨겁다. 이번 대회는 580시간 이상의 방송을 통해 4억5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46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소셜 미디어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Floki는 이번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인천 토너먼트 후원이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이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을 염두에 둔 결정이라고 밝혔다. Floki는 선수권 대회 후원을 통해 스포츠 팬을 중심으로 하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540만 명에 달하는 온라인상의 관심을 끌었던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 역시 Floki와 탁구 팬의 훌륭한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전 세계의 탁구 커뮤니티는 총 5억19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한다.

탁구 경기의 관중은 일반적으로 남성이 55%며, 16~19세의 젊은 층이 33%, 30~49세가 42%를 차지하고 있다. 탁구는 5억 가구 이상이 경기를 시청하는 아시아 최고 인기 스포츠 4종에 속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3억9800만 명의 아시아 탁구 열성 팬과 중국 CCTV-5 시청률로 Floki는 그 어느 때보다 아시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 탁구는 2억4100만 명의 열성 팬과 상당한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 인구의 성원을 받으며 올림픽 기간 중 최고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