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7:31 (금)

"코인 투자, 전문가가 알려준다"… 가상자산 시세예측 서비스 'BTBOT' 무료 오픈
상태바
"코인 투자, 전문가가 알려준다"… 가상자산 시세예측 서비스 'BTBOT' 무료 오픈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4.01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시세예측 서비스 'BT봇(BTBOT)'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인 1억 원을 돌파하면서 강세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시세예측 서비스 'BT봇(BTBOT)'이 무료 오픈했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국내 최장수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운영업체 블록스퀘어서울이 협력하여 제공하는 BT봇은 투자자가 혼자 하던 암호화폐 매수 및 매도를 전문가의 인도 하에 체계적으로 트레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T봇은 선물 시장 100여 개 이상의 코인을 매일 점수로 체크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부족한 시세 정보를 서포트한다. 또한 수년 간의 차트 정보를 분석하여 점수를 부여, 이를 기반으로 투자자들이 안전한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이끈다.

BT봇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차트는 △BT봇 라인(BT BOT Line) △볼린저 밴드(Bolinger Band) △서포트&레지스턴스(Support & Resistance) △하이킨-아시 캔들 등 총 4개로 구분된다.

BT봇 라인은 투자지표(RSI)의 롱 시그널(L)과 숏 시그널(S)을 활용해 매수 및 매도 타점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지지와 저항 역할을 가장 잘할 수 있는 라인을 기준으로 정확하게 계산된 타점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테스트를 바탕으로 검증한 결과 승률과 수익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트레이딩에서 많이 사용되는 볼린저 밴드는 캔들의 상승과 하락 가능성·범위를 예측한다. 볼린저 밴드의 상하단 라인을 확인하며 매매시 승률이 올라간다. 볼린저 밴드와 BT봇 라인을 조합하여 매매시 승률은 상승한다.

서포트&레지스턴스는 한 달 기준 지지선과 저항선을 자동으로 세팅하며, 해당 지지선과 저항선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한 매물대를 계산하여 표시한다. 매수 및 매도 포지션 선택시 지지선 저항선을 고려하여 매매 진행시 승률이 상승한다.

하이킨-아시 캔들은 시세 변동의 추세와 잠재적인 변화들을 통해 투자자의 추세매매에 도움을 준다. 심플한 설계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BT봇 라인과 함꼐 사용하여 매매 승률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BT봇 스코어 차트 △BT봇 RSI △BT봇 도미넌스 등 다양한 차트를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세 예측 투자를 돕는다.

BT봇 암호화폐 시세예측 서비스는 오픈 기념으로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될 예정이다. 유료 전환 이후에는 1개월 300USDT, 6개월 1800USDT, 12개월(1개월 추가) 3600USDT로 서비스된다.

한편 BT봇 가상자산 시세예측 서비스를 지원하는 블록스퀘어서울(BlockSquare SEOUL)은 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차트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운영회사로, AI를 기반으로 시장 정보를 제공하여 주요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을 읽고 최적의 매수 및 매도 시기를 제안한다.

블록스퀘어서울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매거진 플랫폼 블록체인투데이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BT봇을 활용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더 편리한 방법으로 성공적인 경험과 수익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