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스테이블코인 FDUSD, 이더리움·BNB 체인 이어 '수이 블록체인' 통합
상태바
스테이블코인 FDUSD, 이더리움·BNB 체인 이어 '수이 블록체인' 통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4.11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3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을 가진 퍼스트 디지털(First Digital)의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 FDUSD가 이더리움과 BNB 체인을 통합한 후 세 번째 블록체인인 수이(Sui)에서도 이용 가능해졌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FDUSD의 CEO인 빈센트 초크(Vincent Chok)는 "이번 통합으로 탈중앙화금융(DeFi) 사용자들 사이에서 스테이블코인 사용이 늘어날 것"이라며 "수이는 떠오르는 네트워크이며 디파이(DeFi) 공간을 지원한다. 1년 내 성장도 놀라우므로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수이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 중 하나로, 지난 2월에는 총예치금액(TVL)이 5억 달러를 넘어서며 인상적인 DeFi 성장을 이어갔다. 수이는 당시 아포스(Aptos)와 카르다노(Cardano)를 추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FDUSD를 수이로 확장하면 수이 네트워크에서 기본적으로 발행되는 최초의 상위 스테이블코인이 된다.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이 블록체인은 테더(USDT)와 USD 코인(USDC)을 포함하여 3억 400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