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1:47 (금)

QED, 비트코인 레이어 2 솔루션 개발 위해 L2O 컨소시엄 출범
상태바
QED, 비트코인 레이어 2 솔루션 개발 위해 L2O 컨소시엄 출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4.17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기본 실행 계층인 QED 프로토콜은 StarkWare, zk.Link, Mina Foundation, o1Labs와 함께 비트코인의 기본 보안, 인터넷 규모 및 상호 운용성 및 레이어 2 솔루션을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프로젝트 및 프로토콜 그룹인 L2O 컨소시엄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L2O 컨소시엄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배포될 무신뢰 애플리케이션 및 레이어 2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트코인의 유동성과 보안 보장을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는 더 넓은 비트코인 생태계의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를 갖춘 레이어 2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지배적인 사용자 기반과 유동성은 L2O를 기반으로 구축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엄청난 규모의 기성 사용자를 상속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2O 표준은 사용자에게 개인 정보 보호, 확장성, 구성성 및 비트코인과의 호환성을 포함한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컨소시엄은 비트코인 위에 DApp을 구축하거나 레이어 2를 배포하려는 개발자를 위한 참조 구현, 도구 및 리소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솔루션 전반에 걸쳐 표준을 조정하고 서수 및 영지식 증명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간의 무신뢰 상호 운용성을 활성화하여 기술적 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비트코인의 스마트 계약과 유사한 기능이 방해를 받았습니다.

QED 프로토콜의 창립자이자 CEO인 카터 잭 펠드만(Carter Jack Feldman)은 이 소식에 대해 “L2O 컨소시엄은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영지식 프로젝트와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개발, 커뮤니티 교육 전반에 걸쳐 업계 리더와 개발자를 하나로 모아 강력하고 사용 가능한 DApp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컨소시엄 회원으로는 QED, StarkWare, zk.Link, Mina Foundation, o1Labs 등이 있습니다. L2O 컨소시엄은 조화로운 커뮤니티 중심 방식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영지식 기술을 발전시키려는 추가 회원을 환영합니다.

QED의 설립자이자 CEO인 카터 펠드먼(Carter Feldman)은 “비트코인은 오늘날 존재하는 가장 안전하고 분산화되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네트워크입니다. “L2O 컨소시엄은 비트코인의 핵심 가치인 개인 정보 보호와 자기 주권을 유지하면서 이 견고한 기반 위에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확장 가능한 DApp이 비트코인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은 엄청납니다.”

L2O 컨소시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l2o.io를 방문하거나 Twitter(@L2Ordinals)를 팔로우하세요.

◆QED 소개
QED는 Web3 개발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된 비트코인의 기본 실행 레이어입니다. 수평적으로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은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해 구축되었으며 DeFi에서 NFT 및 그 이상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자료는 고객이 직접 제공하는 투자 참고용 보도자료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Tag
#Q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