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7:49 (월)

도지코인20 사전 판매 조기 종료, 토큰 수령 기간 및 DEX 상장일 2일 앞당겨
상태바
도지코인20 사전 판매 조기 종료, 토큰 수령 기간 및 DEX 상장일 2일 앞당겨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4.17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지데이(토요일에 비트코인 반감기와 같은 날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에 대한 기대 심리가 전례 없는 투자 수요를 유발하며 도지코인20이 1,000만 달러 이상 모금 후 예상보다 일찍 사전 판매를 종료했다. 

도지코인의 라이벌 밈코인 도지코인20(DOGE20)은 3월 내내  ICO를 진행했으며 본래 4월 20일 토요일에 종료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개발팀이 조기에 마감하고 4월 18일 오후 7시(한국 시간)으로 토큰 수령 일정을 앞당겼다. 

다시 말해, DOGE20이 탈중앙화 거래소(DEX)에 상장하는 시기도 2일 앞당겨진다. 개발팀은 아직 구체적으로 어느 DEX에 상장할지 밝히지 않았다. 따라서 이제 DOGE20 토큰을 구매하고 싶다면 목요일 공개 상장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결과적으로 도지코인20은 비트코인 반감기와 도지데이의 상승 잠재력을 2일 먼저 누리기 시작할 수 있다. 
 


도지코인20은 단순하지만 신선한 컨셉으로 밈코인 투자자의 관심을 끌었다. DOGE20은 이더리움 호환성 및 스테이킹 유틸리티 덕분에 도지코인보다 친환경적이고 유틸리티가 강화되었다. 

4월 20일 토요일이 성큼 다가온 지금, 도지코인20의 상장은 단기적으로 눈부신 가치 상승을 유발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서 보장된 것은 없다. 하지만 때마침 비트코인 반감기와 도지코인의 도지데이가 모두 4월 20일로 예정되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4월 20일은 도지데이로 전 세계 밈코인 투자자에게 알려졌다. 

4월 20일이면 투자자들이 밈코인, 그 중에서도 강아지 테마 밈코인에 큰 관심을 보일 것이다. 같은 날 진행되는 비트코인 반감기도 투자 심리를 자극한다. 역사적으로 지난 세 차례의 반감기 모두 코인 불장으로 이어졌다. 

◆비트코인 반감기와 도지데이
도지코인20은 유틸리티를 강화한 강아지 테마 밈코인으로, 반감기와 도지데이 모두의 수혜를 입을 잠재력을 가졌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최근의 코인 가격 상승을 이끈 주요 호재 중 하나였다. 비트코인 반감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4년에 한 번 진행된다. 토요일은 비트코인이 2009년에 탄생한 후 네 번째 맞이하는 반감기이다. 

반감기가 진행되면 비트코인의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축소된다. 현재 채굴자들은 거래 블록을 검증하고 블록체인에 추가할 때마다 채굴 보상으로 6.25 BTC를 받는다. 토요일 이후에는 그 보상이 블록당 3.125 BTC로 감소한다. 

이게 도지코인20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 반감기는 모든 코인 투자자에게 영향을 준다.

채굴을 통해서만 신규 비트코인이 발행되기 때문에 반감기는 결국 비트코인의 공급량을 축소한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수요가 일정한데 공급이 갑작스럽게 축소되면 자산의 가치가 오를 수 있다. 반감기가 역사적으로 코인 불장으로 이어졌던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올해 1월에 미국에서 11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며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 모두의 BTC 수요가 급증했다. 

현물 ETF가 출시된 덕분에 누구나 증권 계좌만 있으면 규제받는 투자 수단을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가격 변동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수단은 전통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 결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큰 자본금이 유입되었다. 

2024년 새해 첫 날에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 시가총액은 약 1조 6,500억 달러였다. 이후 ETF 인기와 꾸준한 기관 투자금의 유입에 따라 시가총액이 2조 3,000억 달러로 증가했다. 

도지코인20은 반감기 뉴스에 따라 전체 코인 시장과 함께 성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지데이 관련 코인이기도 해 더욱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도지코인의 ERC-20 버전인 도지코인20

도지코인20의 작동원리는 무엇일까? 우선 이름 속의 “20”은 ERC-20 토큰 표준을 의미한다. ERC-20 은 이더리움 기반 토큰의 바탕이 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묶음으로 SHIB, PEPE, FLOKI 등의 밈코인부터 UNI 같은 유틸리티 토큰, MATIC, LINK 같은 레이어2 솔루션의 바탕이 된다.

ERC-20을 사용한 도지코인20은 원조 도지코인보다 거래 수수료가 저렴하고 거래 속도가 빠르며 에너지 사용량이 적다. 모두 이더리움의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 덕분이다. PoS 방식에서는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한 채굴자가 거래를 가장 많이 검증하고 보상 받는다. 

이에 반해 원조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의 작동 방식인 오래된 PoW 기술을 사용한다. 작업증명(PoW) 방식에서는 가장 많은 컴퓨팅 파워(채굴 하드웨어)를 가진 채굴자가 가장 많은 거래를 검증하게 된다. 

2023년 8월에 이더리움은 하루에 약 100만 번의 거래를 처리했다. 그에 반해 비트코인은 한 달 동안 55만 번의 거래를 처리하는 데 그쳤다. 이더리움이 얼마나 거래 메커니즘을 향상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도지코인20이 기존 밈코인에 비해 가진 기술적 이점과 비트코인 반감기/도지데이를 향한 기대심리를 함게 고려하면 2일 먼저 출시하기로 한 도지코인20의 전략이 영리해보인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더 이상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없으며 목요일 오후 7시까지 기다려 DEX에서 구매해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