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NFT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웹3 프로젝트
상태바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NFT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웹3 프로젝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23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타마도지는 플레이투언(P2E) 게임과 NFT, 메타버스까지 개발하고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단순히 밈코인 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고 웹3 게임 분야로 확장했다. 타마도지는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과 NFT를 출시했다. 게임은 애플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타마도지 NFT
타마도지 시스템은 NFT 트레이딩과 가상 펫을 결합했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1990년대 말 크게 유행했던 가상 펫 ‘타마고치’에서 영감을 받았다. 타마도지 프로젝트의 중심은 타마도지 펫이다. 민팅 및 거래가 가능한 펫 NFT는 타마도지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각각의 타마도지 펫은 아기 강아지 상태로 발행되며 각각 고유의 능력치와 강점, 약점을 가졌다. 플레이어는 NFT를 구매해 기른 후 다른 사용자와 결투할 수 있다. 

타마도지 프로젝트는 커먼(Common), 레어(Rare), 울트라 레어(Ultra Rare) 총 세 가지 등급의 NFT가 존재한다. 현재 오픈씨에서 커먼 NFT와 레어 NFT, 울트라 레어 NFT를 구매할 수 있다. 
 

최고의 타마도지 게임
사용자는 두 가지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연습(Practice) 모드: 모든 아케이드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음. 리더보드에 점수 기록되지 않음.

◇플레이투언(Play-to-Earn) 모드: 1 $TAMA 크레딧 구매하여 게임 플레이. 또는 타마도지 NFT가 보유 시 무료로 게임 플레이 가능. 리더보드에 점수가 기록되며, 높은 점수 획득 시 보상으로 $TAMA 지급.

현재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타마도지 게임은 5가지이다.

- 타마도지 런(Tamadoge Run)
타마도지 런은 오토 런닝 게임. 도지가 자동으로 달리는 동안 코인을 모아야 함. 뼈다귀를 모을 경우 도지의 스태미나를 키울 수 있음. 도지가 절벽에서 떨어지거나 스태미나가 고갈되면 게임 종료. 

- 로켓 도지(Rocket Doge)
도지가 로켓을 타고 움직이며 여러 장애물과 적을 피함. 코인을 모아서 점수 획득. 로켓을 누르면 부스터가 순간 작동하며 이를 통해 장애물을 피할 수 있음. 

- 투더문(To the Moon)
스카이콩콩을 탄 도지가 더 높이 뛰며 장애물과 적을 피하고 코인을 모으는 게임. 도지가 더 높이 뛸수록 점수 높음. 두들 점프(Doodle Jump)나 메가 점프(Mega Jump)와 같은 옛날 게임에서 영감을 받음. 

- 타마 블라스트(Tama Blast)
아이스 하키 게임으로, 장애물을 피하며, 제한된 시간 안에 타마 퍽으로 최대한 많은 골을 기록해야 한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 리더보드에 오를 수 있음.

- 슈퍼 도지(Super Doge)
적을 피하며 최대한 많은 코인을 모으는 게임. 슈퍼 마리오와 비슷한 게임 방식. 더 많은 코인을 모을수록 리더보드 상위권에 들 수 있음. 
 

◆타마도지 NFT 게임이 최고의 P2E 게임인 이유?
타마도지는 3개 게임을 연속으로 출시하며 프로젝트 로드맵 실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줬다. 타마도지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게임플레이에 중점
타마도지의 게임은 진입 장벽을 단순하여 암호화폐에 친숙하지 않은 게이머도 자연스럽게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게임 자체의 퀄리티를 보장하여 타마도지 게임은 ‘게임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아야 한다’는 목표 아래 P2E 생태계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한다. 

◇두 가지 게임 모드
5개의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 모두 두 개의 게임 모드 “무료 게임” 및 “유료 게임”을 지원한다. 이렇듯 단계적인 접근법으로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들이 P2E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존 비숍(Jon Bishop) CEO

◇게임 베테랑 CEO의 리더십
2022년 말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을 처음 출시하기 직전, 타마도지는 웹3 게임 경력을 가진 CEO를 새로 영입하며 큰 변화를 주었다. 
존 비숍(Jon Bishop)은 아웃라이트 게임즈(Outright Games)에서 임원으로 활동했다. 아웃라이트 게임즈는 “가족 친화적”인 비디오 게임 출판사로 퍼 퍼트롤(Paw Patrol), 저스티스 리그: 코스믹 카오스(Justice League: Cosmic Chaos) 등의 게임으로 유명하다. 존 비숍은 게임 분야 외에도 이베이, 페이팔 등 다양한 회사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그 외에도 개발팀 또한 직접 신원을 밝혔으며 모두 쟁쟁한 경력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타마버스의 예고편인 타마도지 아케이드
타마도지 개발팀은 초기부터 로드맵에서 타마버스 아케이드를 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타마도지 아케이드에는 다양한 2D 플랫폼이 존재하며 타마버스(Tamaverse)라고 불리는 고유한 자체 메타버스에 대한 청사진을 보여준다. 

아케이드는 단순히 메뉴에서 원하는 게임을 누르는 형식이 아니라 예술적으로 하나의 섬처럼 구성되어 타마도지의 스토리를 대변한다. 또한 타마도지 메타버스 계획을 훌륭하게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새로운 차원의 디파이를 보여준 투더문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은 플레이 투 언 토크노믹스 보상 메커니즘을 단순하게 구성해 진입 장벽을 낮추었다. 가상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도 수월하게 암호화폐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게 했다. 게임에서 모은 도지 포인트는 이후 사용자가 획득할 수 있는 TAMA 토큰의 수를 의미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